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생활환경]홍대 앞 답사 보고서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5.13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홍대 앞 답사 보고서 입니다

목차

젊은 이들의 문화해방구 - 홍대
홍대 지역의 과거
홍대 앞의 문화적 성격
홍대 문화의 현실
강점약점- 클럽문화/문화전문직종 밀접지
답사를 통해서...

본문내용

홍대앞의 문화를 평가하는 말들이다. 자유와 일탈, 예술과 문화가 혼재하는 이 거리는 대체 어디서 시작되고 어떻게 만들어져 왔을까? 홍대앞을 지나는 수많은 사람들 속에 거리를 거닐며 ‘한국에 이런 곳이 있었던가?’ 하는 생각을 갖게 된다.
‘젊음과 개성’이 팝콘처럼 톡톡 터지는 이곳의 이름은 서울 홍대. 발길 닿는 곳마다 음악이 샘솟고, 그 음률에 몸을 실은 젊은 청춘들의 몸짓과 개성 넘치는 패션 등 누구에게나 개방된‘아량’이 숨 쉬는 곳이다. 한 편에서는 일부의 일탈행동으로 인해 ‘서울의 할렘’으로 전락했다고 폄하하기도 하지만, 여전히 홍대 앞은 미국 뉴욕 맨해튼의 소호거리처럼 창작의 열기 속에서 형형색색의 개성과 젊음이 용인되는 문화해방구다. 예술의 거리답게 길 자체가 오픈갤러리처럼 아름다운 홍대 앞. 거기다 짙은 와인 향과 잔잔한 선율의 재즈 바에서부터 화려한 조명, 빠른 비트와 춤이 있는 클럽, 젊은 예술가들의 신선한 도전까지 엿 볼 수 있는 홍대 앞은 골라가는 재미가 쏠쏠하다. 제대로 놀 줄 아는 젊은이들의 자유가 숨 쉬는 곳, 가장 ‘홍대스러운 것’ 이 곧 홍대 앞의 매력. 그것이 바로 홍대 거리가 진짜 아름다운 이유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