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감상문]영화 그랑블루 분석

저작시기 2007.01 | 등록일 2007.05.12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영화 그랑블루를 보고 쓴 분석글 입니다.
인간의 고향인 아름다운 바다와 주인공 자크의 심리변화에 대해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사실 이 영화가 오다가다 눈길을 끌었던, 내가 유일하게 좋아하는 영화 포스터의 영화인지 처음 알았다. 달빛이 아른거리는 파란 바다 위에 돌고래가 달빛을 받으며 뛰어오르는 장면을 그린 이 포스터는 그 아름다운 색채감만으로도 사람들의 시선을 끌 만하다.
오프닝 장면에서부터 이 영화는 흑백 화면을 써서 햇빛이 비치는 회색 바다 위를 빠르게 지나가면서 시작된다. 흑백 화면이라는 핸디캡을 가지면서 보여준 바다는 회색임에도 불구하고 참으로 아름다워 시작부터 영상미를 느낄 수 있게 하였다. 연이어 영화 배경이 되는 주위의 경관과 바다를 보여주고, 주인공이 바닷속에서 잠수하여 여러 물고기들에 둘러싸여 노는 것을 보여주어 주인공이 바다에서 마치 숨쉬는 듯한 기분을 전해준다.

주인공 자크는 동전이라는 매개체를 통해서 인간의 소유욕과 경쟁심이 없는 면을 보여주고 있고 또, 그 동전사건을 통해 평생의 라이벌이자 친구인 엔조를 소개하고 있다.
갑자기 화면이 흑백에서 칼라로 바뀌면서 주인공이 성인이 된 모습부터 전개되는데 흑백과 칼라로 주인공의 유년기와 성인을 나누고 있어서 뚜렷한 구분의 기준이 되어준다.
먼저 어른이 된 주인공 자크가 협력하고 있던 연구에서, 얼음 아래 물속에서 숨을 멈추고 깊이 들어갈수록 마치 돌고래와 같은 현상인 피가 뇌로 몰리는 현상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가족같이 지내는 돌고래와의 수영 장면은 주인공의 돌고래 같은 움직임을 조금 볼 수 있었고, 이 돌고래의 몸짓을 생각나게 하는 주인공의 모습은 영화의 끝으로 갈수록 점차 강해져서 나중에는 돌고래와 동일하게 느껴지기까지 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