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아동 문학 작품 독서 감상문

저작시기 2005.10 |등록일 2007.04.2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2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아동 문학 작품을 읽고 줄거리, 인상적인 대목, 나에게 주는 의미, 관련 작품 (영화나 드라마 등등), 다음 독서 계획을 적음.

목차

1. 찰리와 초콜릿 공장

2. 우리 형

3. 내 짝꿍 최영대

4. 옥상의 민들레 꽃

5. 몽실언니

본문내용

줄거리 : 시골에서 전학 온 최영대는 엄마가 돌아가신 후부터 거의 말을 하지 않게 된 아이다. 같은 반 아이들은 모든 것이 느리기만 하고 지저분하기까지 한 영대가 왠지 싫어 따돌리고 무시한다. 아이들의 숱한 무시와 구박, 따돌림에도 영대는 조용히 침묵으로 일관한다. 경주로 간 수학여행에서 방귀를 뀌었다고 놀림받은 영대는 자신의 처지가 서러워 엉엉 울고, 아이들은 영대에게 미안한 맘이 들어 잘해주기 시작한다.

인상적인 대목 : 이 책의 절정이라 할 수 있는 영대가 울음을 터뜨리는 장면. 그동안 마음속에 쌓인 게 많았을 영대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엉엉 서럽게 울기만 한다는 게 인상적이다. 책을 볼 때, 글과 그림을 보는 것만으로도 그 울음 소리가 귓가에 생생했다. 그리고 버스에서 아이들이 영대에게 잘해주는 장면도 참 인상적이었다. 지극히 아이다웠다고나 할까? 아무 말 없이 다가가서 모자를 씌워주고 뺏지를 달아주는 모습이 참으로 귀여웠다. 얼마나 미안했을까. 생일이냐고 물어 보는 운전 기사 아저씨의 눈치 없는 추임새도 재미있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