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Business Process Management (The Third Wave)

저작시기 2006.09 |등록일 2007.04.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6페이지 | 가격 1,5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Business Process Management : The Third Wave(프로세스 경영 : 제 3의 물결)을 읽고 책 요약과 함께 나름의 서평을 해보았다.

목차

시작하면서
제 1장 다가오는 오십년
제 2장 언덕을 넘어
제 3장. 전사 비즈니스 프로세스
제4장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
제5장 리엔지니어링을 리엔지니어링 한다.
제6장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
제7장 경영이론과 경제성을 넘어서
제8장 비즈니스 프로세스 경영구현
서평

본문내용

데일 도튼(Dale Dauton)은 그의 저서 “최고의 전략(The Max Strategy)” 에서 만화영화와 디즈니랜드로 잘 알려진 월트 디즈니 - “월트 아저씨” -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다. 총명하고 활기 찬 그리고 남들의 부러움을 받는 성공을 이룬 한 남자가 있었다. 누군가 그의 ”비결“을 묻는 질문에 이렇게 대답한다. “당신이 하는 일을 보기 위해 다른 사람들이 기꺼이 대가를 지불하려는 그 일을 아주 탁월하게 하라.”
기업의 작업자로서 그리고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소비자로서 우리 모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수많은 비즈니스 프로세스들 - 복잡하기도 하고, 동적이여, 항상 변화하는 기업의 경제활동 자체들 - 에 둘러싸여 있다. 우리의 이해와 관계없이 그 프로세스들에 관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 있다. 그 프로세스들이 프로세스를 움직이는 개인들의 부와 소득을 좌우하는 역할을 한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기업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만들고, 만들어진 프로세스들이 잘 연결되어 돌아가도록 하기 위한 비법이나 기술 또는 도구들을 찾으려고 한다. 우수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로 인해 고객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고 그 대가를 기꺼이 지불하기 때문이다.

비즈니스 프로세스 경영 제 3의 물결은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과 경영을 위해 근본으로부터 새롭게 접근한다.
하나의 프로그램 체계로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의 흐름을 구체화하고, 관리 가능하게 하고, 지속되도록 하는 그런 능력을 확보하려는 것이다. 목표는 두 가지 이다. 하나는 최고의 효율성이며, 또 하나는 탁월한 민첩성이다.
10년 전 “리엔지니어링”의 의미가 “새로이 시작하라, 백지에서 다시 시작하라.” 였다면 프로세스 경영은 이미 존재하는 상태 위에 구축하고 변혁한다는 사고가 바탕을 이룬다. 과거 비즈니스 엔지니어링에서 프로세스에 관해 흔히 사용하던 “변경 전(as is)”과 “변경 후(to-be)” 라는 용어를 이제 기업 전반에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기업들은 자신들의 과제 중, “리엔지니어링”을 위해서 소중한 자원을 불가피하게 소비하고 고통스럽게 만들기까지 하던, “변화관리” 활동을 이제 기업 내부 조직구조 자체에 구체화시킬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제 다가오는 시대에는 기업 업무만이 리엔지니어링의 대상이 아니라 리엔지니어링 자체도 리엔지니어링 되어야 하는 때가 되었다. 기업들의 당면한 문제는 연속되는 변화와 대응의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