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스파르타의 교육의 한계점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07.04.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스파르타의 교육의 한계점

목차

서론

본론
1. 스파르타 교육이란
2. 스파르타 교육의 한계점

결론

본문내용

서 론
요즘 현대기아자동차에서 신입사원들을 스파르타식으로 교육한다는 것이 한 일간지신문에 실리면서 화제가 되었다. 그 교육 방식에 대해서 잠시 간략히 알아보면 이 연수기간동안 연수생들은 집 생각을 절대 할 수 없게 만들고 또한 지난해까지만 해도 매주 주말 외박이 허용됐으나 이번에는 5주 동안 단 한 차례만 외박을 나갈 수 있게 만들어서 연수생으로 하여금 강도가 심한 교육을 시키고 있다.
현대기아자동차와 같은 신입사원 연수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대학에서도 위의 유사한 교육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상하이에 있는 한 차이나 · 유럽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스쿨 역시 스파르타 교육방식을 채택을 하면서 아시아 MBA명문대학으로 도약하려고 한다. 예를 들어 C를 두 번 맞으면 자동으로 퇴학을 당하는 등 고강도 교육방식을 이용하고 있다.

<중략..>

본 론
1. 스파르타 교육이란?
다들 스파르타 교육이라고 들으면 다들 고강도의 교육을 생각한다. 즉, 군사적 목적을 둔 교육 방식을 사용하였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왜? 군사적 목적을 둔 교육 방식을 채택하였을까? 그 정답은 바로 스파르타라는 역사와 지리를 보면 알 수 있다.
스파르타라는 나라는 BC 12C경 도리아족이 라케라이모니아에 세운 국가이다. 라케라이모니아라는 지형은 험준한 산악지대에 위치해 있었기 때문에 농토를 확보하기가 어려웠다. 그래서 결국 다른 국가의 영토 정복을 위해서 끊임없이 전쟁을 치러야만 했고, 정복한 나라를 다스리는 것 역시 뭔가 강력한 힘이 필요로 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