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신경증의 치료와 기독교 신앙

저작시기 2006.10 |등록일 2007.04.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신경증의 치료와 기독교 신앙과의 관계를 다루고 있습니다.
신경증은 오늘날 큰 이슈가 되고 있는데,
이 것을 어떻게 기독교의 입장에서 설명하는 가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A+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Ⅱ-1. “신경증의 치료와 기독교 신앙” 요약
제1장 신경증과 그의 치료 __ 크리스천 의사의 입장에서 본 신경증
제2장 불안으로부터의 해방
제3장 당신의 피곤한 신경을 하나님께 맡기시오
Ⅱ-2. “신경증의 치료와 기독교 신앙” 적용 및 서평
1. “신경증의 치료와 기독교 신앙” 나에게 적용하기
2 “신경증의 치료와 기독교 신앙” 서평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신경증의 치료와 기독교 신앙”을 읽으면서, 나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그 정보들은 우선적으로 나의 삶을 되돌아 볼 수 있었으며, 나에게 있는 어쩌면 인간 모두에게 있는 죄의 결과로서의 현상들과 함께, 오직 하나님만이 진정한 치료자가 되심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다. 그렇기 때문이 본서는 오늘을 사는 우리에게 유익한 삶을 제공하며,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 안에서의 삶을 새롭게 인식하도록 도와주고 있다.
나는 본 리포터를 통해 신경증과 치료 그리고 기독교 신앙과의 관계를 본서를 통해 요약하면서, 특별히 본서를 나에게 적용하므로, 본서가 얼마나 유익하며 소중한 책인지를 이야기 하고자 한다.

Ⅱ. 본론
Ⅱ-1. “신경증의 치료와 기독교 신앙” 요약
인간의 삶에 고통이 없었던 적은 한번도 없었다. 그래서 바울은 “내가 원하는 선을 행하지 않고 내가 원하지 않는 악을 행하는 나는 얼마나 비참한 사람인가?”라고 탄식했다. 이러한 고통, 자기 소외가 최고도로 이른 상태가 바로 신경증인 것이다. 프랑스의 정신분석가 자끄 라깡은 신경증을 가리켜 사람들이 ‘Je est autre(I is another)’라고 느끼는 상태라고 하였다. 이것은 인격의 전일적이고 통합적인 상태가 깨지고 파편화되어 제대로 기능을 하지 못하는 상태인 것이다. 오늘날 이러한 신경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은 계속 늘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