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독후감]기쿠지로의여름 독후감...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4.1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제목:기쿠지로의 여름
감독:기타노 다케시
출연:기타노 다케시, 세키구치 유스케
기타:드라마, 코미디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내가 생각하는 기쿠지로의 여름의 영화는 겉과 속을 들여다 볼 줄 알아야 영화를 제대로 보았다고 할 수 있는 영화이다. 영화에서 보여주는 표면적인 모습은 외톨이인 한 소년이 우연히 날아온 택배의 어머니 주소를 보고, 방학기간 중 그의 어머니를 만나러 간다는 것이다. 그러나 감독이 추구하는 참된 의미는 그와 다르다. 먼저 그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부모님 없이 할머니와 단 둘이 살아가는 소년, 마사오. 방학기간 때 또래 친구들은 다들 부모님과 여행을 가거나 함께 하는 것에 비해 우리의 마사오는 초라하다. 항상 시무룩한 근심어린 표정으로 살아가는 듯이 보이기까지 하다. 그러던 중 어느 날 그의 앞에 택배 꾸러미 하나가 놓인다. 그것은 바로 어머니의 주소가 적혀있는 택배. 어머니를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을 때, 마사오의 앞에 기쿠지로와 그의 부인이 나타난다. 기쿠지로의 부인은 그런 마사오의 생각을 듣고 기쿠지로를 시켜 마사오를 어머니께 데려다 주라고 시킨다. 결국 그들은(기쿠지로와 마사오) 먼 여정을 시작한다. 그들이 추구하는 본질은 마사오의 어머니를 찾아야 한다는 취지이다. 그러나 오랜 시간 끝에 찾아낸 마사오의 어머니는 다른 가정을 꾸리고 살고 있었다. 어머니를 찾으면 웃음(삶의 힘)을 얻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그렇게 발걸음을 돌아선 그들. 그러나 영화는 그것이 끝이 아니었다. 집으로 돌아가는 마사오의 마음을 위로해주기 위한 기쿠지로의 노력과 그들 앞에 펼쳐지는 여정 속에서 결국 마사오는 웃게 된다. 우연히 만나게 되는 대머리 아저씨와 돼지 아저씨(오토바이를 타던 착한 폭주족), 그리고 차 한대 가지고 여행을 다니는 아저씨들 사이에서의 삶의 교류로 인해, 그 속에서 삶의 기쁨과 가치를 느끼게 된 거라고 생각한다. 영화 속 결론은 결과보다는 그 과정에 더 큰 의미를 부여해야 한다는 취지였다고 생각한다. 어찌보면 결과물을 가장 가치있게 생각하는 이 세상 속에서 추구하기에 가장 힘든 일일지도 모르지만, 그 속에서 느낄 수 있는 기쁨을 영화속에서 간접적으로 느끼게 해주었다고 생각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