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재무관리 기업분석(SM엔터테인먼트,제일기획,국제상사)

저작시기 2007.04 |등록일 2007.04.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8페이지 | 가격 1,600원

소개글

SM엔터테인먼트, 제일기획, 국제상사 이상 우리나라 3개의 기업을 재무적인 관점,측면에서 기업 분석을 하였다. (각종 비율 분석, 3년간 추세분석, 지수법에 의한 분석, 질적분석)

3년간 추세분석에는 3년간의 추이변화에 따른 챠트와 그래프 삽입

목차

1. S.M. Entertainment

2. 제일기획 Cheil comm. Inc.

3. 국제상사 Kukje Corp.

본문내용

1. 비율분석

① 유동성 비율

유동성이란 기업이 단기부채를 상환할 수 있는 능력을 나타낸다.
이러한 유동성을 보여주는 비율들을 유동성비율 이라하고 기업의 단기적인 지급능력을 나타내는 척도로서 주로 단기 채권자(금융기관 등)와 기업에 신용을 제공하는 납품업체가 관심을 갖는 비율이다.
◇ 유동비율 = × 100 = × 100 = 227.02 (%)
⇒ 산업평균 : 105.16 (%)
◇ 당좌 비율 = ☓ 100 = × 100 = 215.09 (%)
⇒ 산업평균 : 97.97 (%)

-중략-

4. 질적분석 (업종정보, 기업종합정보 등)

◆ 국내 음반시장 전반적인 현재 동향
지금 우리나라의 계속되는 불황으로 최악의 위기를 맞은 국내 음반시장은 불황 중 불황을 겪고 있다. 이런 국내 음반시장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온라인 음악시장의 규모가 점점 커지면서 모바일, 위성멀티미디어방송(DMB) 쪽을 겨냥해 이동통신회사 SK텔레콤 등 온라인 음악업체가 메이저급 음반사를 인수하며 음악시장의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음반을 직접 제작하고 유통망까지 갖춘 음반사가 주 인수 대상이다. 음악을 제공하는 온라인업체는 오프라인인 음반사를 흡수해 저작권 등으로 복잡하게 얽힌 음원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하고 유통망까지 손쉽게 확보함으로써 온·오프라인 체제로 국내 음악시장을 장악하겠다는 의지다. 특히 음반사를 인수할 경우 현재 모바일 컬러링의 유통 마진이 이동통신회사에 너무 치우쳐 있어 이를 재조정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음반제작사들의 반발을 무마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