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간호와 윤리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4.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간호와 윤리에 관한 글입니다. 수정없이 바로 제출가능합니다.

목차

인터뷰 장소 소개 - 실버릿지
<시설에 대한 소개>
<비전>
<입소대상>
<대표이사 임은순>

인터뷰 내용
1. 인사와 소개
2. 주요업무
3. 소양
4. 비전과 계획

본문내용

1. 인사와 소개
Q : 안녕하세요, 저희는 고려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입니다. 간호와 윤리라는 과목을 계기로 전문적인 간호사의 소양을 알아보기 위한 이번 인터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A: 네, 저는 간호학과 출신으로 널싱홈인 실버릿지를 운영하고 있는 임은순이라고 합니다. 학생들의 인터뷰에 응하게 되어 기쁩니다.

Q : 널싱홈이라는 게 아직 우리나라에는 보편화 되어있지 않은데, 그 당시에는 더욱 획기적인 시설이
었을 것 같은데요, 특별히 nursing home을 설립하시게 된 계기가 있나요?
A : 미국에서 살 때, 우연히 노인 요양 시설에 근무하게 되었는데, 그 때 노인 요양 시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그 당시 한국에는 나라에서 운영하는 무료 노인 요양 시설은 많았지만 개인이 운영하는 요양시설은 부족한 실정이었죠. 그래서 까다로운 조건들을 모두 통과해 그 요양 시설을 이용하기란 매우 힘든 일이었습니다. 때문에 일반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질 좋은 요양소를 운영하고 싶었습니다. 그 결과 2000년도에 널싱홈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Q : 그렇다면 요양 시설을 짓는데 경제적으로, 또 법적으로 어려웠던 점은 없었나요?
A : 노인 요양 시설은 아무렇게나 지을 수 없고, 노인 복지법에 따라야 해서 설립 비용이 많이 든 편이었습니다. 그래도 이러한 분야에 관심이 있고, 뜻이 있는 분들이 주주가 되어 투자를 해주셔서 일이 원만하게 해결되어 널싱홈을 세우게 되었죠. 그리고 법적으로는 노인 복지법에 어긋나서는 안 되기 때문에 조건을 맞추기가 까다로웠습니다. 노인 복지법에는 그 규모라든가, 내부 시설에 대한 조항들이 있어서 그것들을 꼭 준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