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인문]영어독해유형별전략방법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4.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공무원 영어 독해 유형별 방법

목차

1-1 전체적 파악: Main idea, Topic, Title을 묻는 문제
1-2 전체적 파악: 글의 분위기등
1-3 세부사항: True or NOT true, 추론 문제
1-4 세부사항: 특정 정보 찾기
1-5 빈칸 메우기: 주제와 관련된 표현 찾기
등..

본문내용

1-1 전체적 파악: Main idea, Topic, Title을 묻는 문제

핵심
‘ 이글의 주제는 무엇인가?’ 첫문장에서 키포인트를 잘 골라내는것
영문의 90%이상은 ‘두괄식’이며, 주제문 외의 나머지는 for example로 시작하는 예시나 동의어와 반의어를 적당하게 반복하며 주제를 상술

문단의 주제를 제시하는 방식
1. 단순하게 주제를 제시하는 첫문장
영어는 단순하게 글 쓰는 것을 좋아한다. 첫 문장만 읽으면 무슨 말할지 뻔히 알도록 써야 좋아한다. 그렇게 쓰면, 첫문장만 읽고 이 문단을 읽을지 말지 빨리 결정할 수 있다.
첫 문장을 읽었을 때, 객관적인 어떤 사실을 설명하겠다고 드러내 놓고 이야기하는 경우, 확실히 그 내용이 주제이다. 특히 두 가지, 세 가지 등 숫자를 써서 자기가 설명할 내용을 제시하는 경우, 그 숫자만큼의 내용을 알면 핵심을 다 읽은 것이다.

P.S 독해문제를 틀리는 여섯 가지 비법- 절대 따르지 말것.

방법1. 문제를 보자마자 문제 유형 및 알아내야 할 정보를 파악하지 않고 읽기부터 한다.
방법2. 첫 문장을 대충, 빨리 읽고 키워드나 주제는 시간없으니까 생각하지 않는다.
방법3. 본문을 읽되 바쁘니까 중심내용에 동그라미 표시하지 말고, 계속 눈으로만 읽는다.
방법4.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주제와 상관없는데도 두려워하며 자신감을 떨어뜨린다.
방법5. 선택항들을 바쁘니까 정확하게 읽지 않고, 요점이 무엇인지 생각하지 않는다.
방법6. 선택항을 읽되, 바쁜데도 선택항 모두를 고려하여 그 중에서 답을 고른다.
독해 문제를 잘 맞고 싶다면, 위의 방법을 반대로 하면 된다.

2. 반전 이후에 진짜 본심을 밝히는 경우
시작할 때는 다른 사람들의 의견이나 잘못된 상식을 제시해서, 주제의 백그라운드를 드러내고, however, but, yet 등의 반전 후에 진짜 본심을 밝히는 경우들이 많다. 대체로 첫 문장에 some people think, most people believe 등으로 시작해서, ‘상식적으로 다음과 같이 알고 있지만 사실은 다르다’로 진행하거나, seems/ looks/ sounds 등의 동사를 써서 ‘겉으로는 이렇게 보이거나 들리지만, 사실은 다른 내용이다’로 진행한다. 첫 문장이나, 첫 문장을 상술하는 두 번째 문장 다음에 but이 나오면 그 but 위에 세모 표시를 해서, 그 세모를 중심으로 확실한 대조가 일어나는지 확인하자.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