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서유럽뉴프론티어 탐방계획서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4.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이글을 통해서 뉴프론티어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덕분에 잘다녀왔구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Ⅰ. 序 (유럽탐방의 동기)
Ⅱ. 유럽탐방의 목적
Ⅲ. 유럽탐방국 사전조사
Ⅳ. 結 (유럽탐방을 임하는 나의 자세)

본문내용

Ⅰ. 序 (유럽탐방의 동기)

무엇인가 새로 경험하고 느끼고 깨닫는 일은 언제나 가슴 설레는 일이다. 이번 뉴프론티어를 지원하는 일 또한 새로운 경험에 첫발을 내딛는 순간처럼 설렌다. 내일 당장 유럽으로 떠나는 사람마냥 유럽에 가서 무얼 제일 먼저 할까를 떠올리게 된다. 세계 속에 나는 또 어떤 모습으로 서있게 될까 궁금해진다.
여행이라는 것은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이다. 그리고 나와 다른 곳에 속해있는 사람들을 만나는 것은 또한 유쾌한 만남 중의 하나이다. 우리가 세상을 살면서 언제나 ‘우물 안 개구리’ 처럼 좁은 하늘을 바라보고만 살 수는 없다. 좀 더 나은 세계를 보고 우리의 발전적 과제를 해결해 나가도록 해야 한다. 이에 뉴프론티어는 나에게는 크나큰 기회가 되지 않을 수 없다. 나는 항상 변화와 개혁을 주장하면서 좀 더 나은 삶을 살려고 노력한다. 한자리에 만주 하지 않고 변화를 추구한다.
뉴프론티어의 행사 목적처럼 각 나라의 문화 체험을 통한 세계관을 정립하고 국제경쟁력을 강화하여 학습동기를 유발하여 견문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탐방계획서를 작성해야 한다는 말을 듣고 좀 당황스러운 점이 있었다. 지금까지 탐방은 학교에서 가는 수학여행 정도였다 그래서 탐방과 여행을 똑같이 생각하게 된다. 약간의 계획을 세우고 숙박정도만 예약을 하고 무작정 출발하여 그냥 가고 싶은 곳으로 다녀오고 가서 결정하고 했었는데 무엇을 어떻게 계획하고 실천을 해야 하는지가 탐방 그 차제보다 많은 것을 생각하게끔 하는 일이었기 때문이다. 계획서를 쓴다는 것이 탐방의 목적이나 탐방경로를 위주로 써야 할지 아니면 어느 누군가가 다녀온 여행의 계획을 보고 참고로 하여 내 여행의 기준으로 삼아야 할지를 아니면 탐방 전체의 계획의 세워야 할지 나로서는 첨에 감을 잡기가 어려웠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