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견학]변산반도 답사기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4.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대구에서 변산반도로 가는 길에서부터 사진자료와 글로써 자세히 적어놓은 글입니다.
연흔 건열 상족암 병풍바위 해식동 해식애 공룡발자국 등 자료가 풍부합니다.
당연히 A+ 받았습니다 ^ㅡ^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서론
출발하기전 마음가짐
고속도로
휴게소
본론
퇴적암 층리 화석
해안지형(해식동 해식애 파식대)
상족암
연흔 건열
죽방렴
결론

본문내용

이번 답사에는 출발지는 두 곳으로 나누어 학생들의 편의를 최대한 봐주려는 모습이 보였다. 하향에 있는 학교와 동대구역 근처의 출발지중 나는 동대구역에 가는 길을 택했다. 그 덕분인지 지각생들은 거의 없이 순조로운 출발로 기분이 매우 좋았다. 더군다나 일어서서 가는 학생이 있었지만 늦게 온 여성학생들을 위해 자신의 자리를 양보하는 모습을 봐서 기분이 좋았다.
대충 답사에 오기 전에 우리가 어디로 가는지 지도로 한 번 훑어보았는데, 대구시내를 벗어나서 구마고속도로를 타고 마산 쪽으로 가서 다시 남해고속도로를 타고 사천 쪽으로 들어가는 코스인 것 같았다. 대한민국의 신체건강한 남아라면 가야하는 군대, 난 해군에 다녀왔는데 근무한곳이 마산이였기 때문에 가는 고속도로를 거치는 듯했고 남해 고속도로 구간 또한 나에게는 익숙한 길이었다. 그래서 답사 가는 길을 나에게는 별로 그렇게 어색하거나 부담감을 주지 않았다.
우리가 처음 쉰 곳은 현풍이었다. 흩어져 있던 과 동기들을 만나니 반가운 마음이 들었고 화창한 날씨를 확인해 하루의 일정이 순조로울 것임을 예상할 수 있었다. 모르는 사람과도 금방 친해지는 성격이지만 역시 아는 사람이 부담감이 덜하고 편해 자리를 옮겨 출발했다.
그렇게 우리는 약 20여분 정도를 쉰 뒤 두 번째 휴게소인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