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반지의 제왕의 기독교적 의미

저작시기 2006.10 |등록일 2007.04.13 | 최종수정일 2014.09.3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영화 반지의 제왕에 나타난 기독교적 의미에 대해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영화 개요
(1)반지의 제왕 저자 및 감독
(2)반지의 제왕 배우 및 줄거리

Ⅱ.반지의 제왕에 나타난 상징과 은유

Ⅲ. 판타지 영화의 가치

Ⅳ. 반지의 제왕에 나타난 기독교적 내용

본문내용

Ⅰ. 개요
(1) 저자 및 감독
1. 저자
저자인 존 로널드 로웰 톨킨(John Ronald Reuel Tolkien)은 존 번연, 조나단 스위프트, 조지 맥도널드, 그리고 G. K. 체스터턴의 맥을 잇는 영국 판타지 소설의 계승자로 인정받는 동시에 매우 경건한 신앙인이었다. 1892년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태어나 네 살 때 영국으로 이주했다. 옥스퍼드대학에서 영문학을 전공하고 문헌학자로 명망을 얻은 그는 1925년 모교의 교수로 재직하면서 이전부터 집필해 오던 The Book of Lost Tales의 세계에 기대어 호빗 이야기를 창작했다. 그 과정에서 영감을 얻어 『반지의 제왕』을 완성하기까지는 오랜 세월이 걸렸으나, 1954년 제1부 『반지 원정대』와 제2부 『두 개의 탑』, 그리고 이듬해인 1955년 제3부 『왕의 귀환』이 선을 보이자, 대중으로부터 열렬한 호응을 받음과 함께 경탄을 금할 수 없는 치밀한 상상력과 언어적 감수성으로 빚어진 작품성을 인정받아 일약 20세기 영문학사에 큰 족적을 남긴 거장으로 손꼽히게 되었다.
이 책 이후 그의 세계관과 소설적 상상력이 오늘에 끼친 막대한 영향은 수많은 후배 창작자들과 작품들을 통하여 오늘날 세계인의 의식 속에 살아남아 있으며, 그가 유럽의 옛 설화를 바탕으로 창조해 낸 세계와 존재들은 일군의 작품들에 계승되며 현대 환타지 소설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크게 흥성시켰다.
말년에 옥스퍼드에 정착하여 미완성 저작들을 정리하던 톨킨은 1973년 9월 2일 자신이 창조한 세계의 신화적 연대기인 『실마릴리온』의 편집을 아들 크리스토퍼에게 남긴 채 세상을 떠났다. 옛 문헌을 연구하고 언어를 고찰하는 데 몰두했던 그는 수천 년에 이르는 역사와 몇 종의 언어를 직접 창작해내었고 대표작 『반지의 제왕』과『호빗』외에 몇 편의 동화와 평론, 방대한 설정 자료를 남겼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