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 `영웅, 공공의적` 감상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4.1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영화 `영웅, 공공의적` 감상

목차

영웅
공공의 적2

본문내용

영 웅(Hero)
감 독 : 장 이모우
주 연 : 이연걸(무명), 양조위(파검), 장만옥(비설), 장쯔이(여월), 견자단(장천)

내가 이 영화를 처음 본 것이 03년도 2월이다. 원래 무협 영화를 좋아하는데, 예고편에서의 화려한 컴퓨터 그래픽에 반해서 이 영화를 보게 되었다. 참 색채, 화면이 아름다운 영화다. 특히, 비설과 여월이 은행잎이 떨어지는 곳에서 결투하는 장면은 이 영화에서 가장 아름답다. 그밖에 비 내리는 어느 집 마당에서 무명과 장천의 싸움은 떨어지는 빗방울 소리까지 들릴만큼 긴장감이 고조된다. 색채, 컴퓨터 그래픽이 화려한 반면에 스토리에서는 약간의 지루함을 느꼈다. 한 이야기에 대해서 서로 다른 입장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4가지 색채로 극이 진행되는 것이 특이했다.
지방의 하급무사 무명이 진의 왕 영정을 노리던 자객들을 처치한 공로를 인정받아 영정을 알현하는 데서 영화는 시작된다. 무명이 자객 파검, 비설, 장천을 어떻게 제거할 수 있었는지 영정에게 이야기한다. 그러나 영정은 무명의 이야기가 거짓임을 간파하고, 자신이 예상했던 이야기를 무명에게 들려주게 되는데, 무명은 영정에게 자신이 영정 당신을 암살하러 온 자객임을 밝히고 자신과 파검, 비설, 여월 사이에 오갔던 얘기와 그간의 일들을 들려준다. 무명은 파검이 전해준 천하라는 두 글자에 영정을 암살하려는 것을 포기한다. 영정은 파검이 자신의 뜻을 알아준 것에 대해 고마워한다. 그리고 무명은 진나라 군의 사수대의 화살에 죽는다.
파검은 왜 자신의 부모를 죽인 원수인 영정을 용서했을까, 천하라는 글자에는 무슨 뜻이 담겨있을까라는 생각을 했다. 천하라른 두 글자에는 도탄에 빠진 백성을 구하는 것은 하루빨리 대륙을 통일하는 것이며 그것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진의 왕이라는 파검의 생각이 들어있다. 파검은 백성을 구하는 대의를 위해서 자신의 복수인 소를 희생한 것이다. 과연 대의를 위해서 한 개인의 인격이나 행복이 짓밟혀도 될 만큼 소중한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춘추전국시대의 혼란한 중국을 볼 수 있었고, 자신을 희생하면서 백성을 구하는 영웅을 볼 수 있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