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자연과학]태양계와 별자리에 관하여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4.10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24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열심히 제작한 자료입니다. 받고 후회없으실 겁니다^^
밑의 슬라이드 노트에도 상세한 설명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목차

들어가기 전에
태양계 식구들
어둠의 별 블랙홀
가을 하늘의 별자리
나의 별자리는??
들어갔다 와서

본문내용

해왕성은 태양계에서 넷째 번으로 큰 행성입니다. 그리고 태양으로부터 여덟째 번에 위치한 행성이지요. 해왕성보다 태양에서 더 멀리 떨어진 행성은 명왕성밖에 없습니다. 해왕성은 태양에서 너무나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해왕성의 1년은 지구의 165년에 해당합니다. 천왕성을 발견한 후 시간이 지날수록 천왕성의 궤도가 예측된 궤도에서 벗어난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영구의 수학과 학생 애덤스는 예상되는 미지의 행성의 예상 위치도를 작성 플랑스의 르베리에의 부탁을 받은 갈레가 1846년 9월 23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푸른색의 색깔 때문에 바다의 신 Neptune라는 이름을 가졌습니다.

태양계에서 가장 작은 행성인 명왕성은 태양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고, 가장 긴 공전 주기 (거의 248년)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가장 늦게 알려진 행성(1930년에 발견)이기도 합니다. 꼬마 행성인 명왕성은 천문학자들에 의해 서서히 그 비빌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가장 놀라운 비밀 중의 하나로 명왕성의 위성인 카론의 존재가 1978년에 밝혀졌습니다. 카론은 그 모행성과 크기나 질량이 상당히 비슷할 뿐만 아니라 거리도 매우 가깝습니다. 그래서 명왕성과 카론은 우리 태양계에서 이중 행성에 가장 가까운 존재입니다.
더구나 1988년에 수행된 관측에 의해, 천문학자들은 카론과 명왕성이 하나의 대기에 둘러싸여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목성, 토성,지구의 세 행성은 명왕성보다도 큰 위성을 갖고 있습니다. 몇몇 천문학자들은 꼬마 행성인 명왕성이 위성과 대기를 갖고 있다는 사실을 제외한다면, 행성으로서의 자격을 간신히 갖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