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 신데렐라 ” 에 대한 프롭의 기능. 행동반경 분석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4.0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이야기구성론이라는 국문과 전공수업때 레포트로 제출했던 겁니다.

신데렐라를 프롭의 31가지 기능. 행동반경 분석했습니다.

꼼꼼하게 했고 다른레포트와의 차별화를 위해 저의 소견으로 많이 이루어졌습니다.

목차

1. 신데렐라이야기의 줄거리

2. `신데렐라` 프롭의 31가지 기능 분석

3. 행동반경 분석

4. 결론

본문내용

1. [ 신데렐라 ] 줄거리

: 옛날에 신데렐라라는 이름을 가진 예쁘고 어린 소녀가 있었다. 신데렐라는 모든 이들에게 사랑받았다. 왜냐하면 그녀는 착하며 예쁘고 친절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신데렐라의 홀로된 아버지는 그녀가 엄마가 필요할거라고 믿었다. 그래서 그는 두 딸이 쓰는 여자와 재혼을 했다. 곧 신데렐라의 아버지는 돌아가셨고, 그녀는 그들의 집 다락방에서 나쁜 새엄마와 두 명의 질투심 많은 의붓 언니와 살게 되었다.
불쌍한 신데렐라는 모든 요리와 청소를 해야 했다. 그녀의 새엄마와 의붓 언니들이 아무리 나쁘게 대해도, 신데렐라는 항상 명랑했다. 심지어 그녀의 주위에 있는 작은 동물들도 사랑했다. 그녀는 쥐, 새들과 친구가 되었고, 그들을 돌봐주었으며 입을 옷도 만들어주었다.
어느 날, 모든 사람을 궁중의 무도장로 초대하는 편지가 왔다.
신데렐라의 새엄마는 “신데렐라 너의 일을 마치면 갈수 있어"라고 말했다. 신데렐라는 하루 종일 기쁘게 설거지 하고 다림질하고 마루를 닦았다.
한편, 신데렐라의 작은 친구들은 그녀의 멋진 옷을 만들러 갔다. 신데렐라를 사랑한 새와 쥐들은 그녀를 놀라게 해주고 싶었다. 그녀가 그들이 한일을 보았을 때 그녀는 매우 감동받았다. 그녀는 아름다운 드레스를 입고 의붓 언니들과 함께 가기위해 아래층으로 내려왔다. 그러나 그녀의 언니들이 그 옷을 보았을 때 그들은 그것을 찢어버렸다. 무도회장에 갈 수 없는 신데렐라는 눈물을 흘렸다. 그때 요정이 나타났다. 그리고 요술지팡이를 이용해 네 마리의 쥐는 네 마리의 건장한 말이 되었고, 크고 둥근 호박은 번쩍이는 마차가 되었다.
다시 요정이 지팡이를 흔들었고 신데렐라의 찢어진 드레스는 아름다운 옷으로 변했다. 하지만 요정은 "너는 자정까지 무도장을 떠나야 해" 라며 경고를 했다. 무도회장에 도착한 신데렐라는 왕자와 함께 저녁 내내 신데렐라와 춤을 추었다. 그녀는 마치 그녀가 꿈속을 떠나니는 듯했다. 그러나 시계가 자정을 알리자 신데렐라는 궁전을 뛰어나왔다. 너무 서두르는 바람에 그녀는 유리구두 한 짝을 흘렸다. 다음날 왕자는 공작을 집집마다 보내어 자신의 신발을 잃어버린 젊은 아가씨를 찾았다. 그리고 신데렐라 집으로 공작과 왕자가 와서 직접 신발의 주인을 찾았다. 그리고 신데렐라가 나와서 자신이 그 신발을 신어 봐도 되냐고 물었다.
그건 꼭 맞았다. 왕자는 마침내 결혼을 했고 신데렐라의 꿈은 실현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