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여행]나만의 공간을 찾아서(최고의 여행지 춘천)

저작시기 2007.04 |등록일 2007.04.0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3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나만의 공간을 찾아서` 라는 주제로 내주신 생활과공간 이라는 교양과목의 레포트 입니다.

우선 자기의 추억이 장소나 가고싶은곳 등을 주제로 자세히 조사하는것이 목적이였습니다.

저는 춘천을 목표로 정하고 자세히 조사하였습니다.

깔끔하고 적절한 자료와 사진등으로 A+ 의 성적을 남긴 자료입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후회안하실꺼에요^^~

목차

호수와 안개의 도시 춘천
■ 아름다운 호수로 둘러싸여 있는 도시11 -
■ 춘천에 오면 축제가 있다.
■ 춥지만 마음만은 항상 따뜻한 도시 춘천

신 남 역(新南驛)

김유정 문학촌 / 기타 볼거리

본문내용

우선 이번 생활과 공간의 과제로 부여해준 [나만의 공간을 찾아서]에 대해 글을 쓸 생각을 해보니 자주 접해보고 추억이 많은 장소인 춘천에 대한 조사를 하기로 했다. 여러자료를 종합하고 찾아보면서 그곳에 대한 매력을 한결 더 새삼스레 느낄 수 있었다. 여러 가지 부족한 점이 많을지 모르겠지만, 사진이나 기타 자료를 모으고 직접 가본 기억들이나 체험하며 느낀점 등을 서술하였다.
■ 아름다운 호수로 둘러싸여 있는 도시11 -

○ 춘천은 소양호, 의암호, 춘천호.. 모두 세개의 호수가 있다. 이 세 개의 호수는 모두 댐건설로 인해 생겨난 인공적인 호수다. 호수가 많기 때문에 춘천엔 안개도 많다. 아침이면 뽀얗게 안개 낀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처음 춘천을 찾는 이들에게는 아스라하게 펼쳐지는 풍경이 아름다워 보일 테지만, 실상은 그렇지만도 않다. 안개가 자욱하게 낀 도로에서 운전을 하기란 곤역에 가까우니까... 그래도 댐을 미워할 수 없는 이유는 호수가 있는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을 선사하여 많은 이들의 기억 속에서 사랑스런 도시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 춘천에 오면 축제가 있다.
○ 국제적으로 열리는 마임축제, 인형극제, 만화축제 등을 포함해서 막국수 축제와 락페스티발에 이르기 까지... 1년 365일동안 크고 작은 축제들로 풍성한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는 곳이 바로 춘천이다. 어떤 시인은 말했다. "춘천에 1년만 살면 누구나 시인이 된다."라고.. 이렇듯 춘천에는 다양한 축제들이 언제나 있는 이유는, 살기만 해도 시인이 될 정도의 문화적 감수성을풍부하게 해주는 지역적 특성이 있기 때문일꺼다.
■ 춥지만 마음만은 항상 따뜻한 도시 춘천
○ 매해 겨울이 되면... 가장 추운 곳으로 빠지지않는 곳이 바로 춘천이다. 다른 지방들이 영상기온일때도 영하의 기온일 때가 많은 춘천. 춘천이 이렇게 추운 이유는 내륙 도시일 뿐만 아니라 분지 지형의 도시이기 때문이다. 내륙이면서 분지형의 도시이기 때문에 야간 복사 냉각이 심하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몸이 춥다고 해서 마음까지 추울쏘냐~ 날씨는 추워도 항상 따뜻한 강원도인의 인심덕분에 따뜻한 마음을 느낄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