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여성 인력과 남성 인력의 차별 없는 직장을 만들기 위한 단체 - 인력공급회사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4.0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남성과 여성의 평등성을 강조하는 요즘사회에 대한 저의 생각을 사업식으로 프로그램했습니다.
여성학 과목이나 현대사회의 여성지위에 대한 과목을 수강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것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회사에서는 대부분 남성인력을 선호한다. 그 이유는 외형상은 남성인력이 책임감이 강하기 때문이라고 하지만 그 내부를 살펴보면 여성인력이 남성인력에 비하여 출산이나 육아로 인한 업무 공백이 생김으로 인해 기업의 경영활동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물론 출산, 육아휴가를 나라에서 보장하고 고용보험에서 급여의 일정액을 보조하여 여성의 출산과 육아를 장려하여 주는 부분이 있기는 하다. 그러나 대기업과 같이 규모가 큰 회사는 여성인력의 출산이나 육아 등으로 인한 업무 공백을 여유 있는 인력으로 대체할 수 있지만, 소규모의 중소기업에서는 대체 인력을 확보하거나 새로 직원을 뽑는 일조차 힘들고, 여성인력의 육아나 출산 등으로 인한 업무공백을 충원하기는 어렵다. 그런 이유로 사회에서는 여성인력이 설 자리가 좁고 더군다나 여성인력은 능력이 아닌 외모를 중시하여 채용되는 문제점이 있다. 이런 부분의 문제점을 해소하여 여성 인력보다 남성인력을 선호하는 풍토를 개선하고 여성 인력에게 안정된 일자리를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1. 궁극적인 슬로건
- 차별이 존재하지(차별지양) 않는 능력위주의 직장·아르바이트 문화를 형성한다.
- 직장·아르바이트에서 성차별을 당했을 때 도와줄 수 있는 단체가 있다는 것을 모든 사람 들에게 알리고 자신의 힘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에 있어서 피해자들을 대신하거나 그들 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피해자들의 구제에 앞장선다.

참고 자료

없음

태그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