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피터드러커의 미래를 읽는 힘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4.0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피터드러커의 미래를 읽는 힘`
경영을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본적 있는 피터드러커의 경영철학이 담긴 책 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처음 이 책을 펴 들고는 과제를 위해 처음 보는 책으로는 너무 어려운 책을 골랐다고 생각했다. 도통 단어의 뜻도 잘 모르는 것이 거의 다...... 한번 읽으면 그대로 다 빠져나가는 내용 때문에 독후감 이라기보다는 이 책을 공부하듯 요점정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우선 경영의 정의에 관하여 알아보자.
경영자란 ‘변화하는 사회의 일원으로서 끊임없이 미래를 내다보면서 일정한 사명감을 가지고 사회와 기업 안에 있는 소중한 자원을 효과적으로 조합하여 사회가 필요로 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생업으로 하는 사람’ 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세상이 그것을 옳다고 기쁘게 받아들여주는 만큼이 바로 기업이 얻을 수 있는 이익이라는 것이 드러커의 기업 경영론의 본질이다.
경영자와 사업 조직, 특히 병원이나 단체 혹은 비영리 법인의 경우에 중요시되는 것은 사명감이다. 그 일을 위해 지혜를 모아 자원을 효과적으로 조직하고, 끊임없는 변화에 견딜 수 있도록 꾸준히 혁신을 추진하며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항상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항상 생각하며 그것을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고 하며, 끊임없이 학습하는 조직만이 살아남는다는 것을 단호하게 말 했다. 그 중에서 매우 강조되고 있는 것이 “예기치 못한 성공이나 실패에서 배워라!”는 것이다. 한 예로 크로스사가 지금은 상당히 유명해진 고급 금도금 볼펜을 세상에 선 보였을 때의 일이다. 크로스 사는 어느 날 회사 행사의 기념품으로 볼펜을 내빈들에서 선물 했는데 그 후 사람들이 너도나도 자신의 회장과 사장에게 선물하기 위해 이 볼펜을 주문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