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실습소감문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4.0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사회복지실습 소감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실습 전 학교 친구들과도 장애인에 대해 머리로는 그렇지 않은데 어딘지 모르게 거부감이 있다고 말했던 적이 있습니다.
성동원을 실습지로 선택하세 된 까닭도 장애인에 대한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 보자라는 목적을 가졌기 때문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습을 시작하며 내 머릿속에는 첫 실습과 사회복지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게 된다는 설렘과 아직 모르는 것이 많은 나 자신에 대한 걱정으로 인해 복잡해져 있었습니다.
여기서 나의 편견이 없어지지 않으면 어쩌나 하는 불안함도 있었지만 불안함은 이내 지워져 버렸습니다.
청각․언어 장애인이 대부분인줄 알았던 성동원은 중복장애가 많아 생각했던 것과 많이 달랐지만 나에게는 특정장애인만을 대할 수 있는 것보다 여러 장애분류의 장애인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더 좋은 경험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다른 곳보다 규모가 작아 모든 생활인을 대하고 알 수 있었고 규모가 작다고 해서 내가 배울 수 있는 것까지 작았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더 깊게 아이들을 파악하고 그 특성 맞게 대해 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실습첫날부터 .나는 아이들을 만나보며 작은 것에도 웃음 지을 수 있으며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아이들이 말을 걸면 하나하나 대답해주는 것이 행복했습니다.
실습을 하면서 나는 정말 많은 것을 얻을 수가 있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