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기행문-중국 강소성 서주(徐州)- 쉬저우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4.06 | 최종수정일 2015.11.2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중국 강소성의 서주는 교통의 요지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에 전혀 자료가 없어 여행 후에 참고 했던 자료와 지도를 기본으로 기행문을 작성했습니다. 비교적 큰 도시이므로 행정 관청에서 견학을 가던가. 자매 결연 등을 맺거나 혹은 여행을 가실 때 참고 자료로 하시면 좋습니다. 중국 진시황제가 있는 사언의 서주와는 다릅니다. 그곳의 발음은 시조우 라고 합니다. 서주는 시조우 라고 발음을 하시면 됩니다.

목차

1. 소개 의글
2. 서주의 우치와 유례
3. 교통의 요지
4. 중일전쟁의 전쟁터
<그림 > 아래 왼쪽부분이 남경 , 선으로 연결해 놓은 곳이 서주
<그림 > 서주는 중국 강소성과 산동성을 연결하는 교통의 요지.

본문내용

중국 장시 성의 서주는 그리 잘 알려져 있는 관광지는 아니지만 역사적으로 전쟁의 교차로에 있어 비교적 유명한 곳이다. 徐州는 중국식 병음으로 (병)Xuzhou (웨)Hsuchou (관)Suchow로 불리는데 중국 장쑤 성[江蘇省] 북서부에 있는 시 규모의 행정 구역이다. 서주는 1949년 이후 몇 년 간은 산둥 성[山東省]에 속해 있었다가 현재 서주가 속해있는 퉁산은 이 시가 속해 있는 현(縣)의 이름이다. 쉬저우는 남서쪽으로 뻗어나가 화베이[華北] 평원을 형성하는 산둥 구릉지대의 골짜기에 있다. 페이황 강[廢黃河]이 이 골짜기를 통해 흘러가 쓰수이 강[泗水] 및 대운하와 연결된다. 페이황 강은 남동쪽에 있는 칭장[淸江]까지 수로가 되며, 더 멀리 양쯔 강[揚子江]으로도 이어진다. BC 2세기 한대(漢代 : BC 206~AD 220)에, 화이허 강[淮河] 저지대와 지금은 허난 성[河南省]에 속하는 뤄양[洛陽]을 연결하기 위한 운하가 건설되면서 이 골짜기가 이용되기 시작했다. 주볜 운하[舊 渠]라고 알려진 이 노선은 607년 남쪽으로 훨씬 연장된 신볜[新 ] 운하의 건설로 대치되었다.

1. 교통의 요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쉬저우는 12세기까지 여전히 운송 중심지이자 주요 상업도시로 남아 있었다. 이 시기에 쉬저우는 팽성(彭城)이라고 불리기도 했는데 팽성은 BC 220년 진대(秦代 : BC 221~206)에 이곳에 세워진 현의 이름이다. 당시의 쉬저우는 교통중심지였을 뿐 아니라 전략적으로도 중요한 도시였다. 당대(唐代 : 618~907)에는 반독립 적이었던 산둥과 허베이[河北] 절도사(節度使)의 잦은 침입으로부터 극히 중요한 보급로인 신볜 운하를 보호하기 위해 많은 병력이 주둔하던 요새였다. 오대(五代 : 907~960)에는 멀리 남방의 독립국들과 북동지방의 왕조가 서로 차지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인 전략적 요지이기도 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