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현대사회와 패션]T.P.O에 따른 옷차림

저작시기 2007.04 |등록일 2007.04.0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현대사회와 패션 TPO에 따른 옷차림 입니다
이성과의 만남을 가질때 어떤옷을 입을지에 대해서 적어놓은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이성간의 첫 만남
2. 데이트
3. 상견례
4. 신혼여행

본문내용

1. 이성간의 첫 만남
첫 만남에서의 옷차림은 자신의 이미지를 결정짓게 해주는 중요한 요인 중에 하나이다. 유행에 너무 민감해도 주관이 없어 보이고 그렇다고 유행에 뒤떨어지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다. 몸에 걸치고 있는 것은 모두 유명 브랜드이고 헤어스타일도 염색을 하거나 너무 파격적인 모습을 하는 것 역시 좋지 않다. 자신의 체형과 분위기에 어울리게 옷을 입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1) 남 자

우리나라 남자들은 대체적으로 패션 브랜드에 민감하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옷을 고르는 것이 아니라, 패션 브랜드를 보고 옷을 고른다고 할 정도로 브랜드를 선호하는 편이다. 유명 브랜드를 입으면 그녀의 호감도가 더욱 좋아지리라 믿거나, 은근히 과시하고 싶은 욕구 때문이다. 이런 경우 돋보이고 싶다는 순진한 생각에 온몸을 최신 유행스타일로 꾸미고 여자 못지않게 귀걸이와 장신구를 하고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결코,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가 없다. 자칫, 가볍게 보이게 할 뿐이다. 여자들은 유명 브랜드를 입었느냐, 그렇지 않느냐를 가지고 상대방을 평가하지는 않기 때문에 비싸지만 제대로 소화를 시키지 못해 잘 어울리지 않는 패션 보다는 저렴하더라도 자신과 잘 어울리는 옷을 골라서 입는 것이 바람직하다.
예를 들어 산뜻하고 단정해 보이는 모범생 스타일, 컬러풀하고 스타일리시한 캐주얼, 여자만큼 예쁘고 보고 있으면 기분 좋아지는 메트로 섹슈얼적인 스타일은 깔끔하게 보이기 때문에 호감을 준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