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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리뛰기, 높이뛰기, 허들 육상경기 지도법

저작시기 2007.04 |등록일 2007.04.0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육상경기중 멀리뛰기, 높이뛰기, 허들 경기의 지도법을 담고 있습니다.

목차

<육상경기 지도의 일반적 유의점>

<일일훈련 과정>

<허들경기(hurdle race)>

<높이뛰기>

<멀리뛰기>

본문내용

<육상경기 지도의 일반적 유의점>
-기술지도의 유의점-
1.역학적으로 기능을 설명하여 이해시킨다.
2.기초동작부터 시작하여 점차적으로 기능을 바르게 몸에 익히도록 지도한다.
3.착안점은 동작의 폼(form)뿐만 아니라 리듬(rhythm), 타이밍(timing), 밸런스(balance)
긴장, 이완 등의 여러 가지 점에 착안해서 지도한다.
4.기초적인 연습은 기능이 향상되어도 기능 연습과 병행해야 하며 제한된 시간내에 연습의 빈도를 차츰 증가시킨다.
-체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유의점-
1.각 종목, 보강운동등에 의해 체력을 효과적으로 육성한다.
2.능력에 알맞은 강도의 운동량을 부하하도록 연습 관리의 방법을 연구한다.
3.운동 부하를 많이 하기위하여 필요 이상의 휴식을 취하지 않도록 연습시킨다.

<일일훈련 과정>
①가볍게 뛰기, 팔벌려 높이뛰기(warm up) - 10분
②스트레칭 - 15분
③보강운동 - 25분
④본종목 연습 - 20분
⑤보강운동 - 10분
⑥정리운동(cool down) - 10분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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