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7가지 선전기법을 소재로 한 예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4.0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여론과 선전이라는 수업중에 제출한 레포트 입니다.
7가지 선전기법을 이용한 사례에 대한 보고서 입니다,,

목차

1.매도하기
2.미사여구
3.전이
4.증언
5.서민적 이미지
6.카드속임수
7.부화뇌동

본문내용

3. 전이

→톱 섹시 스타 전지현을 내세운 전이

옆의 엘라스틴 광고는 머릿결 미인인 전지현을 등장시켜 “엘라스틴 했어요”라는 멘트를 사용함으로써 수용자로 하여금 엘라스틴의 제품이미지와 머릿결미인 전지현을 동일시하여 제품을 고급스런 것으로, 전지현의 이미지를 전이하여 선전한다.










→톱스타 전지현을 내세운 전이
옆에 네이버 싸이트 광고는 전지현을 내세워 선전하고 있다. 그녀와 네이버 사이 관계는 찾아볼 수 없지만 그녀의 인기가 수용자로 하여금 네이버를 이용하도록 만들고 있는 선전이다.


7.부화뇌동

→‘대한민국’을 이용한 부화뇌동
네이버는 ‘책 읽는 네이버 책읽는 대한민국’이라는 카피로 수용자에게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책을 읽어야 하며 네이버라는 매개체을 이용하라고 전하고 있다. 이는 ‘대한 민국’ 이라는 카피로 누구나 책을 읽으라는 부화뇌동 기법이 쓰인 선전이다.

→“아직도 닦으세요?” 를 이용한 부화뇌동

룰루 비데 광고는 “아직도 닦으세요?” 라는 카피와 함께 광고 된다. 이는 비데를 사용하지 않는 수용자에게 이젠 닦지 말고 비데를 설치하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비데에 생소함을 느끼고 있던 수용자에게 비데가 일반화된 것같이 부화뇌동 기법을 이용해 선전하고 있다.

→‘5명중1’이라는 카피를 이용한 부화뇌동
옥션 광고에서 카피는 ‘5명중1’이 다. 이는 국민중 5분의 일은 다 옥션을 경험했다고 말하는 것이다.수용자는 이 광고를 보고 5명중에 1명에 포함되기 위해 이용해 볼까? 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옥션을 경험하지 못한 4명으로 남을 것이냐는 메시지로 수용자에게 참여율을 높이는 부화뇌동 기법으로 선전하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