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밀리언달러베이비를 보고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4.0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영화 밀리언달러베이비 감상문과 여성의 스포츠 참여에 관한 이해입니다^^

목차

1. 영화 전반적 내용에 관한 본인의 소감.
2. `여성의 폭력 스포츠 참여`에 관한 자료 검색 - 참고문헌 명기할 것.
3. 다음 사항에 답하시오.

본문내용

1. 영화 전반적 내용에 관한 본인의 소감.


오늘 수업시간에 ‘밀리언 달러 베이비’를 보았다. 어렸을 때 ‘실베스터스탤론’ 주연의 복싱영화 ‘록키’를 시리즈별로 다 볼만큼 나는 복싱에 관심이 많다. 작년에 개봉당시 보려했으나 수능공부에 치중할 시기여서 볼 여유가 없었다. 예고편만 봐도 명작이라는 느낌이 드는 이 영화를 수업시간에 볼 수 있다니 정말 기분이 날아갈 듯 행복했다.
특히 이 영화는 남자가 아닌 여자가 주연이라는 점이 특이했다. 보통 복싱영화라면 근육질에 남성미가 물씬 풍기는 남자다운 남자가 주인공이지만 이 영화는 달랐다. 연약하고 이쁘장하게 생긴 ‘힐러리 스웽크’가 주연이었다. 어쨌건 부푼 기대감을 갖고 이 영화를 감상하였다. 이 영화는 내가 생각했던 것과는 상당히 달랐다. 예를 들어 ‘록키’시리즈나 우리나라 영화 ‘챔피언’ 같은 영화는 주로 경기장면이 영화의 주를 이루었지만 영화를 보면서 점점 그런 영화가 아니라는 점에 약간은 실망하였다. 왜냐하면 나는 로맨틱드라마장르의 영화는 딱 질색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영화 뒤편으로 갈수록 점점 이 영화는 액션이 아닌 감동으로 나를 매료시켰다. 2시간이 넘는 긴 영화지만 시간가는 줄도 모르면서 보았다.
한마디로 이 영화는 스펙터클한 스포츠 영화라기보다는 절망에 관한 영화이며, 사랑과 가족애에 관한 영화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주인공 ‘메기’가 시합 중 부상으로 식물인간이 되어 중환자병동에 누워있을 때 그녀의 가족들이 찾아온 장면은 정말 내가 화가 치밀었다. 자신의 딸이 곧 죽게 될 처지에 그녀의 재산을 빼앗으려 하는 가족들은 정말 그런 사람이 있을까 라는 생각을 들게 하였다.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은 메기의 코치 ‘프랭키’가 메기의 병실에 들어가 ‘모쿠슈라’의 뜻을 알려주고 산소 호흡기를 빼고 주사를 주입하는 장면이었다. 그 장면에서는 정말 눈물이 날것만 같았다.

참고 자료

이청무⋅조현철 공저, 1990, 『여성과 스포츠』, 명진당
김미정, 1990, 『여성의 스포츠 참여에 대한 일반인들의 태도 연구』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