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광고]내가 좋아하는 광고

저작시기 2007.03 |등록일 2007.04.0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좋아하는 광고를 하나 선정하여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한 레포트입니다.
인도의 구걸 어린이 구호 캠페인인 ‘차이드케어’로 짜집기 없이 작성된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기억에 남는 광고
- 광고의 의미
- 광고의 창의성
2. 기억에 남는 아쉬움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일상의 시작은 광고로부터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수많은 광고들이 나오고 있다. 집안의 TV, 라디오, 인터넷에서부터 버스와 건물의 옥외광고까지 우리가 모르는 사이 광고를 접하며 그들이 원하는 것에 끌려가고 있는지도 모른다. 기존의 4대 매체에서 벗어나 또 다른 뉴미디어의 등장으로 인해 광고의 범위는 점점 넓어가고만 있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소비자들의 욕구 또한 깊어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언제나 새롭고 신선하고 남들보다 우월한 삶과 선택을 할 것이라 다짐하는 현대인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그들은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필자 스스로는 ‘이것이 광고다.’라고 말할 수 있는 규정 또한 사라졌다고 생각한다. 때문에 좋은 광고와 좋지 않은 광고를 규정짓는 것 또한 쉬운 일이 아니었다. 필자가 좋아하는 광고와 싫어하는 광고를 찾는 것은 어렵지 않았으나, 광고만을 선택하기에는 기업의 이미지와 상품정보에 관한 고정관념이 더 크게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다. 기업과 상품의 이미지 극대화를 위한 과대광고와 시선을 붙잡기 위한 유명모델을 이용한 광고, 선전성이 강한 광고 등은 필자의 눈앞에서 보여질 때만 기억될 뿐이었다. 광고는 이전처럼 기업을 알리고 상품 매출 극대화를 위한 것뿐만이 아닌 새로운 메시지를 던지고 그 메시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줄 수 있어야 한다 여기고 있다. 반짝 광고가 아닌 메시지가 담긴 광고는 공익광고, 캠페인 광고가 주를 이루었으며 그 중 필자가 좋아하는 광고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기억에 남는 광고

좋아하는 광고는 기억에 남으며 광고에 대해 생각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제품광고와 공익광고와 같은 캠페인 광고가 생각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광고의 특성상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제품광고도 캠페인 광고와 같은 형식으로 메시지를 던져주며 제품과 연결시킬 수 있으며 가장 대표적인 광고로는 ‘박카스’로 들 수 있다. 또한 캠페인 광고는 메시지를 던져줌과 동시에 그 메시지를 사람들 시선에 담기 위해 유명모델을 써 단순히 시선만 머무르게 하기도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