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그리스 로마 신화에 관한 파포 레포트

저작시기 2007.03 |등록일 2007.04.01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29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아버지의 복수자로 등장. 아가멤논과 클뤼타임네스트라의 아들
아가멤논의 사망 후 도피하여 타향에서 자란 후 청년이 되어 아폴론으로부터 아버지의 원수를 갚으라는 지시를 받는다.
누이 엘렉트라와 친구 퓔라데스의 도움을 받으며 미케네로 돌아온 오레스테스는 왕권을 빼앗고 아버지를 죽인 아이기스토스를 처치하고 자신의 어머니 클뤼타임네스트라 마저 죽인다. 어머니를 죽인데 대한 복수의 여신들인 에리뉘에스에게 시달린 끝에 미쳐버린다. ‘아레이오스 파고스의 법정’ 에 서서 심판을 받지만 아테나의 도움으로 무죄를 선고 받는다. 대신 타우리스에서 아르테미스의 상을 가져오라는 점괘를 받게된다.
아르테미스 상을 찾는 도중 타우로이족에게 아르테미스 신전으로 끌려가나 여사제로 있는 이피게네이아를 만나 무사히 아르테미스 상을 가져온다. 그리고 친구 퓔라데스는 오레스테스의 누이 엘렉트라와 결혼하고 펠롭스의 저주도 풀려 아트레우스가의 비극은 이로써 사라지게 된다.

목차

카드모스
암피온
오이디푸스
스핑크스의 재앙
오이디푸스

본문내용

아트레우스의 아들로서 형제로는 메넬라오스가 있다. 튀에스테스의 아들 탄탈로스와 클뤼타임네스트라 사이의 아이를 죽이고 탄탈로스도 죽임.  그 이후 튄다레오스의 딸 클뤼타임네스트라와 강제로 결혼함.
아가멤논과 클뤼타임네스트라와의 결합은 저주를 암시. 장인이자 스파르타의 왕인 튄다레오스의 지지를 받아 자신의 아버지 아트레우스를 죽이고 근친상간을 범한 미케네의 왕 튀에스테스도 몰아내고 왕권을 잡음.
클뤼타임네스트라 사이에서  엘렉트라, 이피게네이아, 오레스테스를 낳았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