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배트민턴의 역사와 발달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7.03.2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배드민턴의 역사와 발달 , 그리고 우리 나라의 배드민턴 역사에 대하여 썼습니다. 그리고 배드민턴 단어를 ㄱ~ㅎ 까지 정리했습니다.

목차

Ⅰ.배드민턴의 역사와 발달
ⅰ) 배드민턴의 역사
ⅱ) 배드민턴의 발달
Ⅱ. 배드민턴 용어 해석

본문내용

Ⅰ.배드민턴의 역사와 발달
ⅰ) 배드민턴의 역사
배드민턴 경기의 기원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설이 있으나 1820년경 인도의 봄베이 지방에서 성행하였던 푸나(푸나 게임은 일종의 `날개치기 놀이`로서 콜크(cork)로 만든 볼에 새의 깃털을 꽂아서 이것을 손바닥으로 쳐서 넘기는 방법인데, 1820년데에 인도의 봄베이주에 있는 푸나라는 마을에 처음으로 행해져 차츰 인도 국내에 보급되었기 때문에 그 지명의 이름을 따 푸나 게임이라고 불렀던 것이다)라는 놀이를 당시 인도에서 주둔하고 있던 영국 육군사관들은 이 경기에 아주 흥미를 느껴 배웠다고 한다. 인도에서 휴가 차 돌아온 사관들이 글로스터셔(Glocestershire)주의 뷰포트 공작(Duke of Beaufort)의 영지인 배드민턴에서 경기를 한데서 비롯되었다는 설과, 1873년의 어느 날 뷰포트 공작의 영지인 배드민턴에서 파티가 열렸는데, 공교롭게도 폭풍우로 파티에 모였던 신사 숙녀들은 옥외 레크레이션이나 스포츠를 할 수 없게 되자 정말 따분해졌다그때 인도에서 돌아온 육군사관이 푸나게임의 얘기를 꺼내자 `실제 어떤 게임인가 한번 해보자`는 주위 사람들의 요청에 의해 샴페인의 콜크 마개에 구멍을 뚫어 새의 털을 끼워서 셔틀을 만들어 테니스 라켓으로 때린 것이 처음으로 영국에 전래되면서부터 오늘날과 같은 경기로 발전했다는 설 등이 있다.

* 정리
1) 푸나 게임은 영국 육군사관에 의해 영국에 전래되었다.
2) 영국 본토에서 이 게임이 처음 행해진 것은 1873년 경이다.
3) 영국에서는 글로스터셔주의 영주 뷰포트 공작이 이 게임에 열중하여 게임의 방법도 정리하고 게임의 명칭도 그의 저택의 이름을 따 배드민턴이라고 불렀다는 것을 정설로 되고 있다.

ⅱ) 배드민턴의 발달
배드민턴의 시초인 푸나경기는 영국 글로스터셔주의 뷰포트 공작이 관심을 가지고 게임의 방법을 정리하여 게임의 명칭을 자신의 저택 이름인 "배드민턴(Badminton)"으로 정하면서 영국 전역에 보급되기 시작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