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RFID,마크와이저,구파스,브레인 게이트(Brain Gate),유비쿼터스,사카무라켄,Palo Alto 연구소,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3.2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RFID,마크와이저,구파스,브레인 게이트(Brain Gate),유비쿼터스,사카무라켄,Palo Alto 연구소, 간략하게 요약정리한것입니다.

목차

1.RFID
2.마크와이저
3.구파스
4.브레인 게이트(Brain Gate)
5유비쿼터스
6사카무라켄
7Palo Alto 연구소

본문내용

⊙ PARC는 후원자와 클라이언트로 진짜 필요를 해결하는 돌파구 사업 개념을 발견하기 위하여 공저하고, 기업이 고객에게 가치를 어떻게 전달하는지 변형시킨다. PARC의 신체 검사, 컴퓨터, 생물학은 시각, 전문 기술 및 본능에 혁신에, 및 사회적인 entists 민첩한, 십자가 징게 산업 힘 시제품으로 기공 과학적인 발견을 개조하기 위하여 접근을, 채택한다

바텔연구소, A.D.리틀과 함께 미국의 3대 싱크탱크의 하나이다. 1946년 연구개발을 상품화한다는 아이디어로 직원 20명으로 출발하여 1948년부터 스탠퍼드대학교의 재정지원을 받고 성장하였다.연구개발 분야는 로켓·전기·전자 등의 하드웨어 관련에서 경제예측 행동과학·정보과학·경영정보시스템(MIS) 등의 소프트웨어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다. 1960년대 말 연간 연구개발 위탁수입은 6,500만 달러로 그중 정부·군사 관계가 75%를 차지하였으나, 이후 모든 분야에 걸쳐 전문적인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현재 각 분야별 73개의 전문화한 연구소가 있는데, 1919년 허버트 후버(Herbert Hoover)가 설립한 세계적인 연구소인 후버연구소도 자리하고 있다. 후버연구소는 제1차 세계대전 자료를 전문적으로 수집하여 20세기 가장 큰 문서보관소로 성장하였다. 미국 캘리포니아주(州) 팰러앨토에 있으며, 2000년 현재 박사 350여 명, 직원 2,800명이 있다.

실리콘밸리 [Silicon Valley]

미국의 캘리포니아주(州) 샌프란시스코만(灣)을 둘러싼 샌프란시스코반도 초입에 위치하는 샌타클래라 일대의 첨단기술 연구단지.

팰러앨토시(市)에서 새너제이시에 걸쳐 길이 48km, 너비 16km의 띠 모양으로 전개되어 있다. 이 지대는 12~3월을 제외하고는 연중 비가 내리지 않아 전자산업에 가장 이상적인, 습기 없는 천연의 환경을 갖추었고, 가까운 곳에 스탠퍼드대학 ·버클리대학 ·샌타클래라대학 등 명문대학이 있어 우수한 인력확보가 쉬운 입지조건을 갖추었다. 또 캘리포니아 주정부의 전자회사 유치를 위한 초기의 세제상 특혜 등으로 인하여 세계 유수의 반도체산업이 한데 모인 첨단기술의 전진기지가 되었다. 연구단지의 명칭은 반도체 재료인 ‘실리콘’과 완만한 기복으로 펼쳐지는 샌타클래라 계곡(밸리)에 의거한 조어(造語)로서, 1970년대 초부터 널리 쓰였다.

오늘날에는 반도체 생산뿐만 아니라, 반도체가 만들어내는 온갖 종류의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관련기업도 약 80개사가 참여, 첨단기술분야에서의 기술혁신, 벤처비즈니스, 벤처캐피털에 의해서 일대 산업복합체가 형성되어 있다. 이곳에서 급성장한 대표적 기업으로는 페어차일드, 인텔 등의 반도체 관련기업이 있다. 국내기업으로는 1983년의 현대전자를 비롯하여 삼성 ·엘지 등의 전자회사가 진출하였으며, 한국인 운영의 군소 관련업체만도 20여 개가 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