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과 괴테의 생애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3.2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3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괴테의 생애 그리고 업적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의 서평 주요내용 등.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요한 볼프강 폰 괴테 Johan Wolfgang von Goethe(1749~1832)
독일의 세계적인 대문호.『파우스트』『젊은 베르테르의 슬픔』등 많은 유명한 작품들을 남겼다.

문학만큼 여성을 사랑했던 위대한 문호
세계 문학사에 뛰어난 업적을 남긴 요한 볼프강 폰 괴테. 그에게 여성이란 언제나 창조적 삶의 원천이며 영원한 남성의 지도자였다. 괴테는 일생 동안 많은 여성과 사랑을 나누었다. 그리고 그 여성들을 통해 많은 것을 얻으면서 더 높은 정신적 단계로 비약해 나아갔다. 새로운 사랑을 위해 과거의 여성들을 버렸던 그의 행동은 도덕적으로 비난을 받기도 했다. 하지만 이런 경험들이 괴테의 천부적 자질과 함께 훌륭한 문학 작품들을 완성시키는 원동력이 된 것도 사실이다.

젊은 시절의 괴테는 1774년 자신의 체험을 토대로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을 집필했다. 그는 1772년 여름 베슬러에서 법관 부프의 집을 자주 드나들며 그의 딸 샤를로테를 사랑하게 됐다. 그녀는 당시 불과 16살이었고 이미 외교관 캐스트너의 약혼녀였다. 괴테는 그녀에 대한 걷잡을 수 없는 정열을 느껴 그녀에게 강제로 키스까지 했지만 샤를로테는 자신에게 우정 이상은 바라지 말라고 했다. 괴테는 그들의 곁을 도망치듯 떠나 고향인 프랑크푸르트로 돌아왔다. 반년 후 그곳에서 그는 베슬라에서 일어난 예루살렘의 자살 소식을 들었다. 즉, 불행하게도 친구의 아내를 사랑하던 예루살렘은 자신의 고뇌를 견딜 수 없어 하필이면 캐스트너에게 빌린 권총으로 자살을 했던 것이다. 이 사건은 괴테의 체험과 연결되어 작품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으로 형상화됐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