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천경자 미술전 감상문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3.2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0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연세대학교 시각예술의 이해 수업에서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아무 전시회나 다녀온 뒤 작성하라 하셔서 천경자 전시회에 다녀와서 작성한 것입니다.
직접다녀왔고 그림자료도 어렵게 구했기 때문에 좋은 점수를 얻었습니다.
A0인가 A+을 맞았던 과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천경자의 혼」

우선 내가 왜 천경자라는 작가를 선택했는가 하는 이유에 두 가지에 대해서는 위에서 밝혔다. 굳이 또 다른 이유 하나를 찾자면 천경자 화백의 그림은 서울 시립미술관에서 내부를 한창 빨간색으로 물들이고 있는 피카소 전과는 달리 저렴한 관람료로 한산한 분위기에서 걸작들을 감상 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수업시간에 피카소에 대해들은 약간의 부정적인 평 때문인지 나도 모르게 피카소 전에 대한 반감이 일었다.(물론 내가 지불한 관람료로는 맞은편 전시실에서 열리는 피카소전은 멀찍이 눈치 보며 감상할 수밖에 없었다.)


전시회 「천경자의 혼」 1940년대부터 1990년대 후반까지 제작한 93점의 작품 중 30여점이 전시되어 있었다. 그녀의 인생과 테마에 따라 다섯 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천경자 특유의 자전적 채색화를 비롯하여 작가 자신의 모습을 투영한 자화상과 해외 스케치 여행 중에 만난 이국여인의 모습을 담은 인물화, 지구를 몇 바퀴 돈 세계 여행을 통해 제작한 여행 풍물화 및 문학 기행화 학창 시절의 습작 등 매우 다양한 유형의 작품들이 선보이고 있었다.


보랏빛 정한(情恨)

-보라빛 정한에는 천경자 화백의 삶이 반영된 자전적(自傳的) 채색화 작품이 전시된다. ‘천경자’라는 존재를 화단에 강하게 각인시켜준 「생태」를 비롯한 「이탈리아 기행」,「자살의 미」등의 작품을 통하여 작가의 삶과 꿈, 환상과 동경의 세계를 느껴볼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