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반드시 이기는 야쿠자 협상술, 게임의 법칙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3.23 워드파일MS 워드 (doc) | 1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경영전략 수업을 들으며,
과제로 제출했던,
`반드시 이기는 야쿠자 협상술`
`게임의 법칙`을 읽고 쓴 서평입니다.

목차

반드시 이기는 야쿠자 협상술
게임의 법칙
About Prof. 박찬희

본문내용

나는 책을 즐겨 읽는 편이다. 그러나 책을 고를 때 의식적으로 회피하는 종류의 책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How to…… 혹은 ~하는 법”의 제목이 달린 책이다. 왜냐하면 그런 책들의 대부분이 소제목만 읽어도 책의 대강을 유추할 수 있는, 가벼운 책이기 때문이다. 솔직히 이 책도 교수님의 추천이 없었다면 내 손에 들어오지 못했을 것이다. 책을 읽기 전 나의 호기심을 이끌었던 부분은, 야쿠자의 활동에서 Business에 필요한 요소들을 끄집어 내었다는 점 밖에 없었다.
가벼운 마음으로 책을 넘기기 시작하였다. 몇 장도 채 넘기기 전에 이 책에 대해 갖고 있었던 나의 편견이 깨지고 말았다. 야쿠자의 생활에서 Business의 측면을 이끌어 낸 작가의 날카로운 안목에 굴복했던 것이다. 읽어가면서 비록 ‘이렇게까지 비열하게 살 필요가 있을까?’라는 물음이 시종일관 들었지만, 그러면서도 ‘정말 이렇게 행동하면 성공할 수 있을까?’하는 의문을 제시했던 나의 이중적인 모습도 발견할 수 있었다. 그리고 어떠한 상황을 돌이켜보면 ‘아~ 이런 상황을 이 책에서는 이렇게 표현하고 있구나.’라는 식으로 적용할 수 있었고, 아울러 ‘내가 이렇게 비열하게 살았던가?’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이번 과제에서는 내가 경험했던 사례와, 내가 알고 있는 역사를 이 책에서는 어떻게 표현하는지를 중심으로 풀어가도록 하겠다.

참고 자료

반드시 이기는 야쿠자 협상술.
게임의 법칙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