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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육]체지방 감량 프로그램

저작시기 2006.10 |등록일 2007.03.2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체지방 감량 프로그램으로써 한사람에 대해 몸무게, 키, 등을 정해놓고 이상체중, 안정시대사율, 일일 에너지량, 식이요법, 일일에너지 소비량 계산을 해서 운동프로그램을 주별, 월별 단위로 짜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유의사항을 적어주면서 운동을 하는데 더 체계적이고 자신을 더 잘 알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자신에게 맞게 숫자만 바꾸어 사용하면 됩니다.

목차

체지방 감량 프로그램

1. 이상체중
2. 안정시 대사율(개정된 Harrise Benedict) 및 일일 에너지 소비량
3. 식이요법
4. 일일 에너지 소비량 계산
5. 운동프로그램
6. 프로그램 진행시 유의사항

본문내용

1. 이상체중

* 체지방량 = 75 × 0.35 = 26.25kg
* 제지방량 = 75 - 26.25 = 48.75kg
* 이상체중 = 48.75/1.00-0.25 = 65kg
* 목표 체지방 제거량 = 75 - 65 = 10kg

6. 프로그램 진행시 유의사항
지금 현재 줄이려는 체지방 량이 10kg입니다. 지금 짜여진 프로그램대로 한다면 초반에는 많은 살이 빠지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처음 빠졌던 만큼은 빠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원래 운동을 하지 않다가 운동을 하게 되고 그전에 많은 체지방이 있었기 때문에 빠지는 것이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지난 후에 살이 전처럼 빠지지 않는다고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초반에 살이 빠지니 살 빠지는 재미에 운동을 하겠지만 나중에 살이 빠지지 않는다고 운동을 지겨워하게 될 껄 염려해서 다양한 운동을 하고 자연을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짜보았습니다.
그리고 주의해야 할 것이 체지방을 많이 뺀다고 욕심을 부려서 뺀다면 요요현상이 일어날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에 욕심부릴 필요가 없습니다. 식이조절과 운동으로 한달에 약 3kg정도 뺌으로써 요요현상이 일어날 가능성을 줄여나가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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