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여든은 어려워도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3.2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여든이 어려워도를 읽고 느낀 감상문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이 책을 읽기 전에 한가지 생각을 해보았다. 나에게 지금 불교와 인간 이라는 수업을 가르쳐 주고 계신 차차석 교수님께서 직접 쓰신 이 책을 접하면서 어떠한 느낌이 들까.. 이러한생각을 하게 된 이유는 나와 관련된 사람의 책을 읽는건 이번이 처음이었기 때문이었다. 여든은 어려워도 세 살은 쉬운 참살이? 어떠한 의미일까? 나는 처음엔 제목을 접하고 이 책이 무언가 철학적이고 불교적인 내용을 말하는 책인 줄은 상상도 하지 못했다. 이런 훌륭하고 교훈적인 책의 저자가 나에게 가르침을 주고 계신 스승님이라는 사실에 나는 정말 뿌듯했고, 자부심이 생겼다.
이 책은 불교교리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오늘의 불교에 주어진 의문들에 성실히 대답하고 있다. 뿌리가 튼튼하다면 피해갈 수 있는 문제들이 오히려 발목을 붙들고 있는 현실을목도하고, 허약한 뿌리에 부처님의 가르침을 단비를 뿌려 줌으로써 문제해결을 위한 첫걸음을 떼고자 하는 것이다
이처럼 현실세계의 안정과 평화를 부처님의 가르침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이 책은 말한다. 하지만 부처님의 말씀만을 가지고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는 것이다. 부처님의 가르침을 듣고 그 가르침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이행해야지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죽음 앞에 두려워하지 않는 자 없고 죽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자 또한 없다. 우리의 삶에 있어서 최고의 공포라고도 할 수 있는 죽음으로 인해 종교가 탄생한 이유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이를 보고 부처님의 육신의 죽음보다 정신의 죽음이 더한 것이라고 보고 있다. 정말 맞는 말인 것 같다.
우리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많이 받으며 살아가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