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다빈치코드를 읽고(ppt발표)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3.21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10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다빈치코드 ppt 발표내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2004년도 국내출판계를 강타하며, 지금까지 전세계적으로는 2,000만 부 이상 국내에서만 160만 부 이상이 팔린 이 시대 최고의 베스트 셀러인 『다빈치 코드』.

‘허구(Fiction)다, 사실(Fact)이다’ 라는 뜨거운 논쟁 속에, 반 다빈치 코드류의 책까지 등장할 만큼 거대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왜 사람들은 『다빈치 코드』에 열광하는 것인가? 소설에 나오는 내용은 과연 진실인가? 『다빈치 코드』가 우리에게 던지는 메시지는 무엇인가?

다빈치 코드의 사실(Fact)과 허구(Fiction)

『다빈치 코드』가 많은 사람들을 열광에 빠뜨리고 논쟁을 불러일으키는 이유는 저자인 댄 브라운이 여러 역사책에서 모은 이야기를 통해 예수가 막달라 마리아와 결혼을 해서 아이를 낳았고 이로부터 가계를 이어갔다는 설을 토대로 소설을 전개하고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다빈치 코드』 서두에서 이렇게 밝히고 있다.
“1099년에 설립된 유럽의 비밀단체 <시온 수도회>는 실제로 존재하는 조직이며 파리 국립도서관은 1975년에 기밀문서로 알려진 양피지들을 발견했는데, 거기에는 아이작 뉴턴, 보티첼리, 빅토르 위고,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포함한 수많은 시온 수도회의 회원들 이름이 있었다.
‘오푸스 데이’라는 바티칸의 성직 자치단은 아주 독실한 카톨릭 분파다. 세뇌와 강압, ‘육체의 고행’으로 알려진 위험한 종교의식들이 보도되면서, 이 교파는 최근 논란거리가 되기도 했다. 오푸스 데이는 미국 뉴욕시 랙싱텅가 243번지에 4천 7백만 달러 짜리 미국 본사 건물을 얼마 전에 완공했다.
이 소설에 나오는 예술작품과 건물, 자료, 비밀 종교의식들에 대한 모든 묘사는 정확한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