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연극 카프카의 변신을 보고...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3.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연극의 이해`란 교양시간에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카프카의 변신이란 작품을 연극으로 만든것을 보고 쓴 감상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작품은 주인공 그레고르 잠자가 어느 날 아침, 불안한 꿈에서 깨어나 한 마리의 흉측한 벌레로 변해 있는 자신을 발견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되어 그레고르가 사회로부터 소외되고 쓸쓸한 죽음을 맞이하는 것으로 끝이 난다.
연극을 보기 전 소설을 읽어 스토리를 알고 있던 나는 무겁고 어두운 연극을 상상 했었다. 그러나 휴머니즘의 결여와 메마른 일상, 그리고 자신의 육체와 욕망의 소외의 실체를 담고 있는 이 무거운 이야기는 연극이라는 장르에선 오히려 블랙코미디처럼 우습고 어찌 보면 가볍게도 진행되어 갔다. 신선했다. 그레고르의 부모역을 맡은 배우들의 능청스런 연기와 동생역의 엉뚱한 표정과 행동은 무거운 주제를 웃음으로 포장해 더욱 받아들이기 쉽도록 이끌고 있었다.
그리고 무대 위의 공간도 신선했다. 전에 보아오던 연극은 많은 무대장식들을 통해 화려하게 꾸며진 공연들이 많았다. 하지만 가끔은 그러한 무대의 화려함 때문에 배우들의 연기나 연극의 내용에 집중력이 떨어지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을 때도 있었다. 이에반해 이번 연극은 무대 위의 공간이 매우 간소했다. 처음에는 무대위의 공간이 너무 간략하게 표현되어서 실망감이 들었지만 연극이 진행되어 가면서 공간의 간소화는 오히려 배우들의 표정하나하나에 더욱 집중하게 되고 연극의 내용에 몰입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 해 주었다. 이 부분이 특히 인상적이었던 것 같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