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사별가족의 건강을 위한 운동프로그램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3.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사별가족은 심적인 고통도 크지만 신체적인 고통또한 클 수 밖에 없다.
그런 사별가족을 위한 운동 프로그램이다.
신체 활동이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이 효과가 있다고 생각한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사별가족의 건강을 위한 운동 프로그램

호스피스의 중요한 돌봄 중의 하나가 환자의 가족을 돌보는 것이다. 환자가 병마와 싸우는 동안 환자의 가족 또한 정신적으로나 신체적으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어 건강에 많은 위협을 받게 된다. 치료가 잘 되어서 환자가 완치 된다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환자와 환자의 가족 모두가 노력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환자가 세상을 떠난다면 남겨진 가족들에게는 정신적으로도 신체적으로도 큰 충격을 줌으로 정신적인 돌봄과 육체적인 돌봄이 반드시 필요하다. 아래 기사를 보자.
인터넷 뉴스에 올라온 기사 이다. 내용은 한 남자 고등학생이 지난 1월 어머님의 죽음에 정신적으로 큰 충격을 받아 그동안 수차례 정신치료를 받았지만 평소에도 생활에 잘 적응하지 못하고 괴로워하다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건이다. 지금 우리 사회에서는 이런 사건이 적지 않게 일어나고 있다. 가족으로서 서로 의지하며 살아가다가 남편이나 부인 또는 자식이나 부모가 또는 형제자매를 잃는다면 누구나 다 큰 충격에 휩싸일 것이다. 그런 충격 속에서 좀더 빨리 벗어나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바로 호스피스의 사별가족 프로그램인 것이다. 그렇다면 스포츠의학을 전공하는 우리가 이러한 사별가족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 오늘도 우리 주위에 가족을 잃고 힘들어하는 많은 사별가족들을 위해 스포츠의학을 전공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생각해보자.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