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중국 중국인 서평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3.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책을 읽고 느낀점 위주로 서술하였습니다~ a+받은 리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중국은 거대한 땅 덩어리에 세계 인구의 오분의 일이라는 어마어마한 인구가 살고 있는 나라이다. 수 천 년 전부터 한국이나 일본에 정치ㆍ문화사적으로 큰 영향력을 행사했으며 아시아 지역에서 문화 종주국으로써 수세기 동안 군림해 왔다.
그리고 현재는 경제 개방에 앞서 신흥 경제 강국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해외의 많은 기업들이 앞 다투어 중국의 시장으로 모여 들고 있으며, 그 가운데 우리나라도 포함되어 있다. 이처럼 중국이라는 나라가 거대한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세계가 중국이라는 나라를 주목하고 있지만, 여전히 나에게 중국인의 모습은 그다지 좋은 인상으로 기억에 남아 있지 않다. 중국 신드롬이 한창 불고 있는 한편으로, 중국인의 게으르고 나태한 성격은 도무지 중국이라는 나라를 종잡을 수 없게 만든다.
하지만 중국, 중국인 이라는 책을 읽으면 중국이라는 나라와 중국인의 특징을 보다 상세하게 알 수 있다. 중국에 대한 단순한 얕은 지식이 아니라 13억이라는 거대한 인구가 이끌어나가고 있는 중국의 모습과, 개개인의 중국인의 특성을 객관적인 눈으로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이 책의 저자인 임어당은 중국인이다. 중국에서 태어난 사람이 중국인의 특성을 평가한다는 것은 어쩌면 객관성이 떨어진다고 할 수 도 있지만, 또 한편으로는 중국인의 특성을 깊은 부분까지 파고 들수 있고, 또한 그에 걸맞는 명쾌한 해석을 끌어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다른 나라 저자들이 쓴 책들과 거의 비슷하지만, 중국인이 쓴 책이라서 그러한 중국인의 성격이 형성된 원인을 파악하는데 좀 더 명쾌한 해석을 보이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