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공간예술의이해]세계문화유산 스위스 베른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3.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1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공간예술의 이해
도시전체가 하나의 문화유산인 스위스 베른의 문서입니다.

목차

가. 명칭 Title (한글, 영문, 원어(필요한 경우) 스위스 베른 ( Berne Old City : 문화, 1983),
나. 가는 방법 및 교통 편 -
다. 해당 국가 안에서의 위치
라. 세계 문화유적의 개요.
마. 해당 도시 상황 (및 주변 도시 상황) -
바. 인문적 조건과 자연적 조건
사. 대표적 건물들
자. 사진 들

본문내용

항공편 - 남동쪽 약 9km되는 곳에 작은 공항이 있는데, 루가노에서 1일 2편(45분), 파리와 런던에서 하루 한두 편이 운항되고 있다.
철도 - 스위스는 철도가 잘 되어 있어 기차를 이용하면 매우 편리하다.
Inter City를 이용하면 제네바에서 1시간 43분, 취리히에서 1시간 9분, 루체른에서 1시간 25분, 바젤에서 1시간 7분, 루가노에서 4시간 15분 정도 걸리며 파리에서는 TGV로 4시간 30분 거리이다.
시내전차, 버스, 트롤리 버스
-시내관광은 도보로 충분하며, 관광객이 실제로 이용하게 될 노선은
역~시계탑~역사박물관 : 시내전차 5번
역~니데크 교 ~ 곰공원 : 트롤리 버스 12번
베른에서도 역시 차에 오르기 전에 정류소의 자동판매기에서 승차권을 사는데, 구간거리에 따라 노란 티켓 SFr0.80, 파랑 SFr1, 빨강 SFr1.20으로 구분되어 있다.

-스위스의 수도이자 프로테스탄트들의 고향인 베른은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로 꼽힌다. 스위스 연방의 수도이다. 표고 540m에 인구 14만 4000명이며, 베른 주의 주 도시이기도 하다. 정치, 학술의 도시로서 인쇄, 지도제작, 식품, 기계, 전기기기 등의 산업이 발달해 있다.
12세기말 아레 Aare강 만곡부에 성채도시로 형성된 이래, 곰 Bar에서 연유한 이름이 상징하듯 강력한 군사력으로 주변지역을 제압하고, 14~16세기에 걸쳐 영토를 확장하여 스위스 굴지의 주가 되었다. 그 뒤 나폴레옹에 의한 스위스 제압의 시련을 거쳐 1848년 연방의 수도로서 지위를 굳히기에 이르렀다.

라. 세계 문화유적의 개요.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아름다운 도시 베른’ 으로 꼽히며 도시전체가 하나의 문화유산이다.
스위스의 수도이자 프로테스탄트들의 고향인 베른은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로 꼽힌다. 고전적인 예스러움을 한껏 뽐내는 베른 구시가지는 1983년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됐다. 도시 전체가 중세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는 것이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이유다. 베른 중앙역에서 구시가지 중심부로 들어서면 유럽 특유의 고풍스러운 건축물들과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시계탑, 11개의 독특한 분수 등 중세시대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구시가지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장미정원에 서면 발 아래로 아레강과 소박한 꿈이 자라는 스위스 최대 성당이 힘찬 위상을 뽐내며 솟아 있다. 마을 뒤로 뉘엿뉘엿 지는 붉은 석양이 베른의 운치를 더욱 우아하고 고담스럽게 만든다. 세월의 흐름만큼 건축물에서는 진한 중세의 향기가 배어나고 지나치는 사람들에게서는 다소 무뚝뚝하지만 풋풋한 인정이 넘쳐난다.
의의 : 18세기에 복원된 후 아주 잘 보존된 중세 도시.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