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무용]현대무용가 - 작품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3.1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1. 무어족의 파반느 − 호세 리몽
2. 여름공간 − 머스 커닝햄
3. 밀치기 − 트와일라 타프
4. 카페 밀러 − 피나 바우쉬

목차

1. 무어족의 파반느 − 호세 리몽
2. 여름공간 − 머스 커닝햄
3. 밀치기 − 트와일라 타프
4. 카페 밀러 − 피나 바우쉬

본문내용

1. The Moor`s Pavane
(무어족의 파반느)
안무 : Hose Limon, 1949
음악 : Henry purcell
의상 : Pauline Lawrence
1)호세 리몽(Jose Limon)
남성 무용수인 호세 리몽(Jose Limon, 1908-1972)은 멕시코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마사 그라함, 도리스 험프리 이후에 새롭게 등장한 남성 무용가이며 안무자이기도 합니다. 1928년부터 무용수로 활동하기 시작하여 후에는 도리스 험프리를 감독으로 `호세리몽 무용단`을 창단 하였습니다. 그의 움직임은 단순하면서도 동작이 크고 강한 힘을 표출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움직임이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자연스러움이 배어 나오고 있지요. 또한 그의 움직임에선 박자의 변화에 따라 변화하는 리듬감도 느낄 수가 있습니다. 리몽의 움직임은 남성답게 힘차고 웅장하기까지 합니다. 리몽은 인간의 경험, 그리고 문학과 역사적 사건들을 중심으로 안무의 주제나 소재를 찾고자 했습니다. 예를 들어, 아담과 이브, 오델로,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등으로 대중들이 공감하기 쉬운 주제들을 다루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무어족의 파반느(The Moor`s Pavane, 1949), "추방(The Exiles)", "반역자(The Traitor)", "황제 존(The Emperor John,1956)" 등 많은 작품이 있습니다.
2) 무어족의 파반느
인간의 본성의 교묘함을 무용작품으로 다루는 일이, 리몽에게는 그렇게 흔한 일은 아니었다. 그는 충분히 움직임으로 성숙된 성질을 지니며, 타락했거나 극악과 영울심을 지닌, 또는 확고한 순결함을 지닌 인물들을 나타내는 데에 더욱 흥미를 갖고 있었다. Shakespear의 비극 작품, “Othello"를 무용작품으로 해석시켜 놓은 것이 바로 ”무어족의 파반느“이며, 이 작품에서 그는 단 네명의 주를 이루는 배역 ; 즉, 무어인 Othello(오텔로), 오텔로의 아내 Desdemona(데스데모나), Iago(이야고), 이야고의 아내 Emilia(에밀리아)를 썼을 뿐이다. 이들의 인간의 본질에 있어 네 개의 극단으로서 나타난다. 이야고의 악의에 찬 불신행위는 오텔로의 권위 있는 위엄을 함정에 빠뜨린다. 데스데모나의 순결무구함은 구성상으로 볼 때, 에밀리아의 공모와 상반된 균형을 이룬다. 리몽의 걸작으로서 알려져 있는 이 작품은, 무언극적인 해석을 전혀 쓰고 있지 않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