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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겔운동의 효과

저작시기 2007.03 |등록일 2007.03.1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케겔 운동의 효과

목차

케겔운동의 효과
케겔운동의 방법

본문내용

케겔 운동은 골반상의 근육이 분만 후 즉시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하도록 도와준다. 소변을 참을 때처럼 괄약근을 조였다가 풀어주는 것을 반복하면 여성의 질구와 질벽을 좁혀주고, 질의 수축력을 높여준다. 생식기관 주위의 근육을 강화시키며 근력을 향상시킨다. 규칙적으로 운동을 실시하면 생의 후반기에 나타날 수 있는 자궁탈수나 긴장성 요실금,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케겔운동의 방법

매일 꾸준히 생활습관화 한다. 하루에 3회 이상 실시하고 1회에 10번 이상 한다.
운동에 가장 좋은 시간 : 목욕하는 동안이 좋으나, 어느 때나 상관없다.
1. 천천히 : 근육을 조이고 셋을 셀 동안 그 상태를 유지하다가 천천히 이완하는 운동을 반복한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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