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모신을 읽고

저작시기 2006.01 |등록일 2007.03.1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모신 을 읽고 쓴 독후감 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모신’이라는 이 책 한권을 읽으면서 나의 어머니에 대해, 내가 될 어머니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어린 시절의 나를 기억하기조차 버거운 것이 사실이였지만 지금의 내가 가진 것들이 어머니를 통해 형성된 것이라는 것을 생각하니 내 미래의 자식에 대한 부담감이 생기는 듯 했다. 나는 비록 아동기의 단계를 지나치고 어른이 되었지만 어머니에게는 아직 아이이다. 항상 무엇인가를 챙겨주어야 할 것 같고, 어디가 아프면 옆에 항상 있어주어야 할 것 같으시다. 밥 한 끼 먹지 않는 것은 나에게 대수롭지 않는 일이지만 입맛이 없다는 이 한 마디에 하루하루 전화를 걸어 밥 꼭 챙겨먹으라고 해 주시는 분이 내 어머니이다. 커가면서 어머니는 나에게 가장 편한 안식처이자 친한 친구가 되어주신다. 나의 가장 큰 고민거리는 어머니에게 말하면 미안할 만큼 함께 걱정해주신다. 어머니는 진정한 신(神)이다. 우리는 그 신(神)이 너무나 가까이 있어서 얼마나 소중한지, 감사한지 모르고 지내지만 우리가 잠시 지칠 때 찾게 되며 의지한다.
신(神)들이여, 그들은 잠시도 쉬지 않는다. 항상 희생과 사랑으로 우리들을 지킨다. 신(神)의 길은 고달프고 쉽지 않지만 그들에게 말해주고 싶다.
“어머니, 당신으로 인해 너무나 행복한 인생입니다. 사랑합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