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a+][북리뷰] A.J. 크로닌의 “천국의 열쇠”를 읽고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3.1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열심히 했습니다
참고하세요 ㅎ
물론 저는 이레포트 제출한 강의 에이쁠 받았습니다 ^^
화이팅 ~! ㅎ

목차

1.서론

2.본론
(1)책소개
(2)저자소개
(3)요약 및 감상
(4)두 주인공의 비교

3.결론

본문내용

서 론

수많은 책들 중 선택하게 된 “천국의 열쇠”. 며칠동안 틈틈이 읽기 시작한 것이 어느새 머릿속을 가득 채우게 되었고, 삶의 진정한 가치는 무엇이며 또한 가치있는 성공은 무엇인가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단순한 의미가 있는 소설을 떠나, 이 책은 우리의 현 실상에도 수많은 과제로 남아있고 수많은 사람들이 갈등하고 있는 가치관을 지적하며 주인공의 순수한 삶을 제시함으로서 자신의 잘못된 부분을 돌아보고 썩은 부분을 과감히 잘라야 할 때를 알려주고 있었다.

본 론

(1) 책소개

스코틀랜드 태생의 소설가 크로닌의 장편 중 일곱 번째에 해당하는 이 소설은1941년 출판된 것으로 신약성서 중 한 귀절, `내가 천국의 열쇠를 네게 주리니...`에서 그 제목을 따왔다. 작가는 천국의 열쇠, 즉 진리에 이르는 길을 치셤이라는 신부를 통해 새롭게 제시하고 있으며, 신부를 주인공으로 하여 가장 직접적으로 가톨릭의 신앙세계를 묘사하고 있다.

(2) 저자소개

A.J. 크로닌은, 1896년 스코틀랜드에서 출생하여 의사이며 문학가로서 역사에 한 족적을 남긴 사람이다. 가톨릭 신자인 부친과 프로텐스탄트였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지만, 종교의 갈등보다는 오히려 양쪽 종교의 조화 속에서 성장할 수 있었다. 불의의 사고로 양부모가 돌아가시기 전까지는 그랬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