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식문화] 프랑스의 식사구성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3.1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프랑스의 식사구성에 관련된 레포트입니다.
다수의 정보가 들어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라고, 한글 2002 파일입니다.

목차

① 오르되브르(hors-d`œuvre)
② 수프
③ 메인 디시
④ 디저트
⑤ 차와 식후 음료

본문내용

③ 메인 디시
메인 디시를 생선 요리와 고기 요리인 앙트레와 로스트로 나누기도 하지만, 현재 프랑스 인들의 일상적인 코스는 한 가지로 줄여진다. 이때는 생선이나 고기에 채소나 곡류가 곁들여져 나온다.
- 생선요리







혀가자미 뫼니에르 : 혀가자미는 프랑스 요리에 자주 이용되는 생선으로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뫼니에르`란 밀가루를 발라 버터로 구운 요리를 뜻하는 것으로 혀가자미 뫼니에르는 버터 소스와 함께 레몬즙을 뿌려 먹는다. 뼈째 나온 경우에는 앞에서 설명한 생선요리 먹는 방법 그대로 먹으면 된다.

연어 소테 : 살짝 구워내는 요리법인 소테로 요리된 연어는 버터 소스, 토마토 소스와 함께 먹는다. 연어의 살과 껍질 사이에 나이프를 넣고 그 위에 포크를 넣어 껍질을 말아가며 벗겨낸 후 조금씩 잘라가며 먹도록 한다. 살이 무른 편이므로 생선용 스푼으로 자르고 포크에 얹어 먹어도 좋다.

바닷가재 구이 : 프랑스 요리 중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요리로 꼽히는 바닷가재 구이는 전용집게를 이용해 먹는다. 바닷가재 집게발을 먹을 때에는 집게로 잘라 전용포크를 이용해 그 속의 살을 빼먹으면 된다. 몸통의 살이나 알은 나이프로 껍질을 떼낸 후 포크를 이용해 먹는다.

부이야베스 : 토마토, 올리브, 마늘 등과 해산물, 생선 등을 함께 사용하여 요리한 수프형식의 생선요리로 나이프, 포크, 스푼을 이용해 먹는다. 소스, 마늘 빵과 함께 제공되는데 해산물은 소스에 묻혀가며, 마늘 빵은 수프와 번갈아가며 먹는다.

- 육류요리
양갈비 로스트 : 양갈비에 후추를 뿌려 소테한 후 로즈마리, 마늘 등의 향초를 얹어 구워낸 요리. 뼈는 처음부터 모두 발라내도 괜찮은데, 포크로 고기를 고정시키고 나이프로 뼈를 따라가며 잘라낸다. ,.......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