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식문화] 프랑스의 지역별 음식문화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3.1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프랑스의 지역별 음식문화에 관련된 레포트입니다.
다수의 사진과 정보가 들어있고, 완성도가 높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라고, 한글 2002 파일입니다.

목차

① 지역별 음식문화
ⓐ 일드 프랑스 (Ile de france)
ⓑ 북서 지역
ⓒ 남동지역
ⓓ 남서지역
ⓔ 북동 지역

본문내용

ⓐ 일드 프랑스 (Ile de france)
프랑스 중북부 파리분지 중앙부를 이루는 주. 면적은 1만 1993㎢, 인구는 1095만 2011명(1999)이다. `프랑스의섬`이란 뜻으로 센강(江)과 마른우아즈강이 접하는 지점에 해당하며 하천 사이에 토지가 많기 때문에 일(섬)의 명칭이 불었다. 퐁텐블로 콩피에뉴 등의 넓은 삼림으로 둘러싸인 평원으로 중심도시는 파리이다. 퐁텐블로, 바르비종, 말메종, 베르사이유, 오베르 쉬르 와즈, 샤르트르, 생드니, 지베르니 등등 많은 소도시들이 있다.프랑크 왕국 시대에는 카페가(家)의 영지(領地)로 987년 카페가가 프랑스 왕위에 오른 이래 왕가의 직령지(直領地)로서 왕국 형성의 바탕이 되었다. 파리를 중심으로 일찍부터 선진 농업지대로서 근교농업이 번성하였다. 1358년 자크리의 농민반란 때에는 반봉건투쟁의 본무대로 화했으나 백년전쟁(1338~1453) 이외에는 평화를 유지하였다. 19세기 이후 항공기자동차기계 공업의 발달이 뚜렷하나 삼림농장이 넓어 풍요로운 목가풍경을 이룬다. 프랑스문명의 발상지로 고적이 많다.
파리를 가운데 두고 그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반경 1백 킬로미터에 이르는 일드 프랑스. 이 지역의 곳곳에는 파리에서 하루 동안 다녀올 수 있는 여러 볼거리들이 많이 있다. 베르사이유 궁전이나 샹티이 성, 바르비종, 샤르트르, 퐁텐블로 등이 그 것이다. 나폴레옹이나 루이 14세 등 역대 인물들이 그들의 통치 시절에 수집하기 시작한 많은 유물과 작품들이 집중되어 있다. 파리와는 또 다른 프랑스의 아름다운 경관과 역사적 유적, 자연의 순수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