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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스트레스관리대책(방향)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3.1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스트레스관리대책에관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행동경향검사와 스트레스 취약성검사를 거쳐 스트레스 자가진단 검사를 한 결과 행동경향검사에서는 문제가 없었으며, 스트레스 취약성검사에서는 건강식과 운동실천에는 조금의 노력이 더 필요하고 자기이해와 자기수용부분에서는 적극적인 대처방안을 마련해야 할 필요성이 요구된다.
밤에 더 기운이 상승하는 올빼미형의 생활패턴을 갖고 있기 때문에 아침을 거르고 점심과 저녁의 식사시간도 규칙적이지 않다. 간단하면서 영양소를 고루 갖춘 아침식단을 고려하며 점심과 저녁식사 시간을 지켜야 한다. 또한 간식의 당분섭취를 줄이며 저녁 늦게 음식섭취를 줄여하겠다. 가장 노력해야 할 부분은 충분한 수분섭취다. 과일의 비타민 섭취와 채소의 무기염류 섭취는 양호한 반면 물의 섭취가 상당히 적다. 요즘 입안의 갈증을 자주 호소하게 된 이유가 지적된 것으로 물의 섭취량을 염두 하여 물을 필수적으로 섭취하여야 하겠다.
건강식과 함께 운동실천의 노력도 함께 요구된다. 바쁜 일상을 사는 현대인에게 가장 요구되어지고 있는 요소라 최대한 실천 하려고 계획은 잘 세우지만 꾸준히 실천을 하지 못하였다. 운동은 신체의 원활한 리듬을 잡아줄 뿐만 아니라 정서적으로 우울감과 긴장감을 감소 시켜준다. 스스로 즐기고 신체능력에 맞는 운동을 택하여 1주일에 3일은 실천해야 하겠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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