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사랑의금자탑 타지마할 (타지마할에관한모든것)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3.1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타지마할에 관한 역사, 건축, 정원 등
전문적이고 세부적인 내용을 정리해놓았습니다.
도서관, 전문서적 두루두루 찾아다니며 정리한
수업시간에 유일하게 A+ 받은 레포트입니다.
많이들 받아가세요.

목차

역사
건축
정원
보존을위한자세
등 전반적인 인도의 시대상황이나 타지마할에 관한 내용이
문서, 그림 등 자료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본문내용

■무굴제국시대

무굴 왕조를 시작한 바부르(제위 1526~1530)는 수차례에 거쳐 인도의 침공을 시도한 끝에 델리와 아그라를 점령하여 무굴왕조를 시작하였다.
바부르의 후계자인 후마윤(제위 1530~1556)은 쉐르칸에 의해 망명하였으며 쉐르칸은 쉐르사라고 칭하여 인도의 수르왕조를 시작하였다. 그 후 그의 아들 이슬람 샤가 왕위를 계승하였고, 그 후 악바르와 자한기르를 거쳐 5대 황제인 샤자 한의 시대가 열린다.
그가 통치한 30년간의 무굴제국은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하며, 이 시대에 왕비 뭄타즈 마할을 위해 건설한 타지마할(TajMahal) 묘 건물은 무굴건축문화를 대표하는 걸작이다.
아우랑제브는 (샤자 한의 아들) 부왕을 아그라성내에 유폐하고 제 6대 황제가 되었으며, 부왕은 사망할 때까지 유폐된 아그라 성의 궁정 거실에서 사랑하는 왕비의 타지마할 묘 건물을 바라보았다는 얘기가 전해진다.
1659년에 즉위해 1707년까지 통치한 아우랑제브는 무굴제국의 최후의 번영을 누리게 되었으며 또한 무굴의 몰락을 결정적인 것으로 만들었다.
그는 이슬람의 전통적인 신앙을 갖고 있었으며 힌두교와 시크교를 탄압하였으므로 각지에서 반란이 일어났다. 이에 1707년 무굴제국은 몰락하기 시작했으며 그 후 분열과 혼란이 심하게 되었다.
영국과 프랑스의 주도권 싸움에서 이긴 영국은 인도를 식민지로 만들었으며 식민통치시작 후 무굴제국의 황제는 강제로 폐위되고 만다.
무굴제국시대에 인도문화는 다양하게 발전했으며 전통적인 힌두문화와 터키, 페르시아계 문화의 융합이 이루어졌다. 특히 이 시대에는 건축에 많은 관심을 기울였으며 도성과 왕궁, 모스크 및 정원등을 건설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