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환경디자인) 영화관_분석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3.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8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영화관의 디자인을 분석하고 나름대로 평가를 내리고 순서를 매겼습니다.
환경디자인으로 색채 및 사이트 조사까지 다 마친 완성도 높은 레포트입니다.
메가박스, 그랜드시네마, CGV, 서울극장 을 분석하였습니다.
한글 2002 파일로 다수의 실제 사진 및 객관적인 도표를 만들었습니다.

목차

Ⅰ. 들어가면서

본문내용

메가박스 평가의 일부분이다. 밑에 목차중의 일부분

3) 심미성
디자인이 얼마나 사람들을 편리하게 하느냐를 알아보고자 한다. 위에서 알아보았듯이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많은 호기심을 심어준다는 것을 알아보았다. 그렇다면 과연 얼마나 편리한가?

왼쪽 사진은 영화 팜플렛이다. 이것은 영화를 보기 전에 영화를 선택하는데 편리함을 주는 도구라고 할 수가 있다. 그리고 바로 옆의 푯말은 분실물에 관한 주의에 관한 내용이다. 이렇게 함으로서 많은 편리함을 영화 관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영화관의 내부는 다른 어떤 영화관 보다 크다. 하지만 곳곳에 영화관의 위치를 표시하고, 편의시설의 위치를 알려주는 것이 부족하다. 즉, 처음으로 메가박스에 영화를 보러 오는 사람들에게 큰 불편을 주고 있다. 이를 보고 ‘양날의 검’이라는 표현이 떠오른다.

이 사진은 메가박스의 천장이다. 참으로 신비한 느낌을 들게 표현했지만, 계속 보고 있자면 복작함을 느끼게 한다. 즉, 너무 사이버적인 면에 기울인 나머지 눈에 피로를 많이 주고 있다. 그러면서 혼잡한 세상에서 살아가는 서울의 사람들에게 편안함보다는 더 혼잡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즉, 사람들은 신비로움을 느낄지 모르지만, 한 면에서는 복잡한 느낌을 받고 있다.

4) 전체적인 평가
지금까지 메가박스 영화관의 디자인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과연, 메가박스 영화관의 디자인은 잘된 디자인일까?’라는 질문에 지금부터 대답을 해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서 항복별로 점수화 해 보고자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