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종교와 과학_최고경영자 예수_독후감

저작시기 2007.03 |등록일 2007.03.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대학 교양필수 과목인 성경개론, 종교와 과학 등에서 요구하는 기독교 서적 독후감입니다.

책 제목은 최고경영자 예수이며 책의 요약과 자신의 생각을 잘 표현한 독후감이며, 결과는 A 수준을 맞았습니다. 본문 요약만 보셔도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목차

자아극복의 강점
행동의 강점
인간관계 형성의 강점

본문내용

< 자아극복의 강점 >

먼저 첫 번째의 장인‘자아극복의 강점’에 대한 이야기들이다. 이 중 예수님은 ‘나는’이라고 말씀하셨다는 이야기이다. 예수님은 자신이 누구인지 또 자신이 어떤 재능을 지니고 있는지 언제나 확고히 알고 계셨던 분이다. 또한 자신이 특별한 소명을 가졌고, 그의 힘을 자유롭게 발휘할 때를 묵묵히 기다려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계셨다. 그러한 깨달음은 예수님께서 자신이 누구인지를 알기 위해 광야로 들어가셨기 때문에 알 수 있었다. 그 경험이 비로소 예수를 있게 한 것이다. 나 자신을 아는 것, 나의 능력을 의심하지 않고 확고한 목표가 있음을 깨닫는 것은 정말 어렵다고 생각을 한다. 나 자신을 알기 위해 먼저 부딪히는 방법은 어떻게 보면 어리석지만 그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기도 하다. 예수는 광야에서 자신의 특별한 각각의 재능과 연관된 명확한 선택을 해야 했다고 한다. 그 중 한 가지 이야기는 이러하다. 예수님이 사십주야를 단식하시고 나서 몹시 시장하셨을 때에 유혹하는 자(악마)가 와서 “당신이 하나님의 아들이거든 이 돌더러 빵이 되라고 해 보시오”하고 말하였다. 예수님께서는 “성서에 ‘사람이 빵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리라’고 하지 않았느냐?” 하고 대답하셨다.(마태복음 4:2~4)
이 이야기를 읽고 나는 생각했다. 사탄이 시험에 들게 한 것은 사실이다. 하나님의 아들이고 하나님의 능력이 있다면 돌을 빵을 만들 수 있을 것이 아니냐고 시험을 한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그런데 왜 자신이 정말 그 일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이 들지 않았을까 하는 점이다. 정말 현재의 우리들은 자신의 능력이 부족한 것을 알면서도 과시나 허세를 부려 자신을 키우는 데 급급한 것이 사실이다. 또한 자신의 능력이 어느 정도 인지 항상 알고 싶은 것도 사실이다. 그런데 예수님의 생각은 달라도 많이 다르다.

참고 자료

최고경영자 예수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