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감상문 - 이터널선샤인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3.1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학교 교양과목 시간에 제출했던 사랑과 관련된 영화 감상문입니다.
영화내용의설명, 사랑에대한의미, 감명깊었던 대사등의 내용과 총 느낀점 등이 들어가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영화의 슬로건은 “기억은 지워도 사랑은 지워지지 않습니다.”였다. 물론 나는 이 슬로건에는 별로 동의하지 않는 입장이다. 처음에 이 영화를 볼라고 했을때는 말이 안된다고 생각했다. “사랑은지워도 기억은 지워지지않습니다.” 나는 이 말이 더 맞게만 느껴지는 것 같았다. 하지만 영화를 보고나서야 알았다. 이 영화가 흥미로운 또하나의 점은 바로 둘이 다 기억을 지웠음에도 불구하고 서로에게 다시 모르는사람의 관계에서 끌리게 된다는 것이다. 바로 기억이 없지만 서로에대한 감정은 남아있기 때문에 끌리게 되는것이었다. 그래서 기억을 지우고 기억이없는데도 불구하고 갑자기 충동적으로 서로 처음만난 장소에서 마주치게 되고 다시 서로에게 점점 끌리게 되는 것이었다. 아마 그들이 원했던 것은 기억이아니라 감정을 지우는 것을 원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도 들었다.
영화에 특히 더 감정이입을 할수있었던 것은 조엘과 클레멘타인의 첫만남에서부터 서로열렬히 사랑하고 점점 사랑이 식어가면서 서로 다툼이 늘어가고 결국 헤어짐에 이르게 되는 그 사랑의 순환을 잘 보여줬다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